상단영역

본문영역

엔씨소프트,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 출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3.27 17:38
  • 수정 2018.03.28 14: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 최초로 생체 인증을 도입한다.

사진= 엔씨소프트
사진=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3월 27일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C인증기는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할 때 지문, 홍채 인식 등 생체 정보를 활용해 인증을 할 수 있게 하는 보안 서비스다. NC인증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NC인증기 앱에 플레이엔씨 계정을 등록해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정 등록 이후 NC런처에서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이 발송된다. 휴대폰에서 생체 인증을 성공하면게임이 실행된다.

엔씨는 OTP(One Time Password), 전화 인증, PC 등록 등 이용자의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NC인증기는 기존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보안 서비스다. 엔씨는 NC인증기 서비스를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 게임 로그인 등에 우선 적용한 뒤 다른 게임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엄세웅 퍼블리싱플랫폼 센터장은 “엔씨는 자체 기술로 생체 인증 솔루션을 구축했다. 향후 글로벌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라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고객 스스로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