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베라 프로젝트, 게임 결제 가상 통화 KUBERA 코인 한국 진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3.28 13: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결제 가상 화폐를 발급하는 쿠베라 프로젝트가 게임 플랫폼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사진= 쿠베라 프로젝트
사진= 쿠베라 프로젝트

3월 28일 쿠베라 프로젝트는 일본 내 E-SPORTS 관련 사업자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쿠베라 계정과의 연동으로 PC방 이용 유저와 일본 내 E-SPORTS 대회의 사업 제휴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필리핀 및 아시아권의 카지노 사업자와의 계정 및 전자지갑의 연동이 진행 중이라 밝혔다. 쿠베라 프로젝트 측은 제휴의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쿠베라 프로젝트는 한국에서도 E-SPORTS 관련 사업자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과 연동을 준비 중이다. 주로 대전이 가능한 게임을 대상으로 대회를 지원하며 스폰서를 통해 가상화폐를 통한 상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쿠베라 프로젝트는 E-SPORTS와 게임의 영역에서 쿠베라 코인의 이용 범위가 확대되어 갈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이에 일반 투자가와 사용자들이 쿠베라 코인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거래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4월 중순부터 E-SPORTS와 가상화폐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한국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결정하였으며 아시아권과 북미권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가장 먼저 상장을 예정하고 있는 한국의 거래소는 최근 신규 오픈을 발표한 ‘비트젯(BITZET)’으로 현재 사전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쿠베라코인’은 일본의 프로젝트 팀이 개발하여 2017년 말 신규 상장한 E-SPORTS와 대전 배팅 게임의 결제 및 상금을 제공하는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며 P2P 게임 플랫폼이다. 쿠베라코인은 현재 영국의 HITBTC와 크립토피아 상장되어 있으며 이번 한국 시장의 거래소 상장이 3번째 상장이 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