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VR용 마인크래프트? '바이브크래프트' 깨알재미

  • 김동욱 kim4g@khplus.kr
  • 입력 2015.08.03 20: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중인 인디게임 개발팀 페이스펀치 스튜디오(Facepunch Studios)의 한 멤버가 HTC 바이브(Vive)로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바이브크래프트(Vivecraft)를 공개했다.

HTC 바이브는 밸브의 스팀VR의 첫번째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로 현재 HTC사가 개발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일부 개발자에게만 개발자 버전을 배포한 상태다.


2.5미터 사방을 추적하는 라이트하우스(Lighthouse)시스템이 차별 포인트로 센서의 추적 범위 내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팀VR 콘트롤러라는 스틱형 콘트롤러를 사용해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브크래프트(Vivecraft)'의 영상을 보면, 스팀VR의 직관적인 조작법을 활용해 블록을 배치하거나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들면, 블록을 쌓아 기둥을 만들고, 드래그로 지붕을 얹을 수 있으며, 완성된 집의 창문으로 건물 안에 폭약을 던져 건물을 폭파시키는 세밀한 액션이 가능하다.


바이브크래프트는 현재 HTC 바이브 버전에서만 구동이 가능하지만, 향후 오큘러스 리프트 등에도 대응될 경우 더 대중적인 VR게임이 될 가능성도 매우 높다.

바이브크래프트 데모 영상 보기 (아래)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