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릭 앤 모티: 버추얼 릭-얼리티’, 4월 10일 PSVR버전 출시 확정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2.20 10: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스팀 출시 이후, 특유의 개그코드로 6만 명이 넘는 VR 유저들을 사로잡은 오울케미랩스의 ‘릭 앤 모티: 버추얼 릭-얼리티(이하 릭 앤 모티)’가 PSVR로 활동 무대를 넓힌다.

해당 게임의 퍼블리셔인 어덜트 스윔 게임즈는 오는 4월 10일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PSVR 버전 ‘릭 앤 모티’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PSX(플레이스테이션 익스피리언스) 2017’에서 티저 영상을 공개한 ‘릭 앤 모티’는 동명의 북미 인기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제작된 오울케미랩스의 VR게임으로, 유저가 손자 ‘모티’의 클론이 되어 괴짜 과학자 할아버지 ‘릭’과 함께 차원을 넘나드는 여행 속에서 다양한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 사진 출처: PSX Brazil (http://www.ps3brasil.com)

특히 PSVR버전 ‘릭 앤 모티’는 29.99 달러(약 32,000원)의 스탠다드 버전 외에도 정품 타이틀과 함께 a Funko Pop! 릭 앤 모티 비닐 피규어, ‘릭 앤 모티’ 만화책 커버 아트가 담긴 한정판 양면 포스터가 담긴 ‘콜렉터스 에디션’을 49.99 달러(약 53,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팬이거나 PSVR버전 출시를 기다려 온 유저들에게는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오울케미랩스의 전작 ‘잡 시뮬레이터’ 역시 스팀에 이어 PSVR 유저들에게도 개발사 특유의 유머감각과 세심한 기획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릭 앤 모티’ 역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다만 북미와 유럽 외의 지역에서는 정확한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만큼, ‘릭 앤 모티’를 기다려온 국내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