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ES 아시아 2018,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에 인공지능 추가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04 09:58
  • 수정 2018.04.04 10: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는 4월 2일 CES 아시아 2018에 새로운 인공지능 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CES Asia
사진=  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가 진행하는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에 인공지능(A·I) 카테고리가 추가된 것은 올해 초 CES에서 A·I 응용프로그램들의 성공적인 시연이 있었기 때문이다.

금번 CES 아시아에서 알리바바 A·I 연구소(Alibaba A.I. Labs), 바이두 DuerOS(Baidu DuerOS) 아이플라이텍(iFLYTEK) 등이 빅데이터 분석, 음성인식 및 예측기술을 선보인다. 중국이 A·I 기술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첫발을 내디딘 상황에서 인공지능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주요업체들이 모두 CES 아시아에 모일 예정이다.

존 T. 켈리(John T. Kelley) CES 아시아 수석이사 겸 국제 프로그램 및 전시회 감독은 “인공지능은 향후 10년 안에 어디에든지 사용되는 가장 기대가 되는 기술 중 하나로 점점 더 많은 제품에 더욱 깊숙이 내장되어 우리의 생활을 더 좋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A·I는 자동차, 스마트홈, 로보틱스, 의료 및 건강 기기, 홈 시큐리티를 비롯해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소비자기술 제품에 통합되고 있다”며 “중국은 혁신을 포용하고 세계 표준을 설정해 AI 발전을 주도하고 있으며 CES 아시아 2018을 통해 A·I의 전선과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CES 아시아 2018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