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앱애니, ‘2018 앱애니 세미나’ 개최

실제 사례로 보는 모바일 전략 제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11 10:45
  • 수정 2018.04.11 10: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애니(App Annie)가 4월 11일 모바일 앱 사용 행태 및 트렌드 분석 전략을 제안하고 실제 모바일 앱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앱애니 세미나(2018 App Annie Sem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앱애니
사진= 앱애니

2018년 1분기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성장한 시기로 나타났다. iOS와 Google Play 합산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해 275억건을 기록했다. 또한 iOS와 Google Play 합산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184억달러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생태계가 발전하면서 이용자들이 앱 사용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쉽게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앱애니는 일상 생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모바일 앱의 트렌드 분석 및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통해 앱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앱 기획자 및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8 앱애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는 모바일 전략 - 전문가들이 전하는 핵심 앱 시장 트렌드 및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앱 경제 분석 방법 및 관련 지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전 사례를 통해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고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앱애니 연구 총괄 수석 부사장 다니엘 래비타스는 ‘주요 업계의 모바일 앱 사용 현황’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앱 사용 행태의 주요 지표부터 앱 트렌드에 대한 심층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콘텐츠연합플랫폼 POOQ 대표이사 김준환은 ‘POOQ의 미디어 플랫폼 전략과 비전’을, 스타일쉐어 박성환 PM은 ‘밀레니얼 세대의 커머스’를 주제로 모바일 앱의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인사이트와 전략 및 결과를 상세히 공유할 예정이다. POOQ은 앱애니가 개최한 2017년 상위 앱 퍼블리셔 어워드(2017 TPA: Top Publisher Awards)에서 수익 기준 4위(한국 iOS 및 Google Play 합산)를 차지한 바 있다.

모바일 앱 기획자 및 관련 실무자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8 앱애니 세미나’는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2018 앱애니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