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DC 언체인드]‘슈퍼맨 vs 배트맨’ 모바일서 펼치는 세기의 영웅대결!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8.04.13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C코믹스 기반 영웅 총출동 ‘수집 재미’
- 원작 비주얼 완벽 재현 ‘친근한 몰입도’
 
● 장   르 : 수집형 RPG
● 개발사 : 썸에이지
● 배급사 : 4:33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애플 ios
● 출시일 : 3월 29일 출시 
 
‘DC 언체인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DC코믹스 I·P를 소재로 만든 수집형 RPG다.
슈퍼맨, 배트맨, 조커는 물론 총 30종의 다양한 DC코믹스 히어로·빌런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게임은 각각의 캐릭터 콘셉트와 개성을 잘 살린 전략적인 전투로 매력을 더하고 있다.
특히 히어로·빌런 진영의 스토리로 게임의 몰입도를 더하며, 각 진영의 매력적인 캐릭터 구성과 그들만의 이야기를 이용자가 풀어가는 재미가 있다.   
이와 더불어 ‘DC 언체인드’는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플래시 등 히어로들은 물론, 조커, 할리퀸, 렉스루터, 둠스데이 등 매력 넘치는 빌런들을 만화적 느낌으로 표현한 카툰 랜더링 방식으로 각 영웅의 개성있는 전투 스타일과 스킬들을 높은 퀄리티로 구현했다.
 
 
사진=4:33

‘DC 언체인드’의 스토리 배경은 고담과 메트로 폴리스에 패러데몬 군대가 쳐들어오면서 시작된다. 이용자는 세 명의 영웅과 세 명의 도우미를 선택해 필요에 따라 캐릭터를 교체 및 일시 소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개성 넘치는 DC 캐릭터 액션
게임은 조커의 독특한 걸음걸이부터 플래시의 눈부신 움직임까지 각기 다른 캐릭터의 개성을 디테일하게 담았다.
특히 박쥐 모양의 부메랑 배터랭(Bat-a-rang)을 날리는 배트맨과 같이 각 히어로와 빌런 특유의 무기를 활용한 스킬 구사와 화려한 연출 등 ‘DC 언체인드’만의 독특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과 같은 히어로부터 조커, 할리퀸, 렉스루터 등의 빌런까지 다양한 DC캐릭터들의 조합으로 팀을 구성해 즐길 수 있다.

 

▲ 같은 세계관의 영웅들은 ‘패밀리’로 구성된다(사진=4:33)
▲ 같은 세계관의 영웅들은 ‘패밀리’로 구성된다(사진=4:33)

배트맨 패밀리, 슈퍼맨 패밀리 등 실제 만화에 함께 등장하는 관련 캐릭터들을 ‘패밀리’로 함께 구성할 수 있어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패밀리’의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다양한 전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전투 모드를 즐길 수 있다(사진=4:33)

‘취향 저격’ 다양한 전투 모드
‘DC 언체인드’는 다양한 모드를 선택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이야기 모드’를 통해 히어로 진영과 빌런 진영의 각각의 서로 다른 이야기를 진행하며 게임 진행에 핵심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DC코믹스만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눈에 익숙한 건물 및 장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DC캐릭터들의 각자의 특별한 이야기를 임무 형태로 풀어낸 ‘또 다른 이야기’ 모드에서 각 캐릭터가 가진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 다른 유저와의 짜릿한 혈투가 펼쳐진다
▲ 다른 유저와의 짜릿한 혈투가 펼쳐진다(사진=4:33)

‘언체인드 모드’는 3명의 이용자가 함께 협동해 어려운 난이도의 임무를 함께 정복하는 실시간 협동 콘텐츠다. 이용자는 ‘언체인드’를 통해 성장에 핵심이 되는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받으며, 빠르고 쉽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승급 결투는 실시간 이용자 대결 모드로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결투를 벌이는 이용자 대결 콘텐츠다. 실제 이용자 간 전투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결투를 통해 가상의 적과도 대결이 가능하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