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철권 리그, ‘스드라’, ‘촉새’, ‘Justice’, ‘N.M ULSAN’ 8강 진출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4.13 11: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TEKKEN League Season1 (이하 ‘ATL’)’의 16강 A조와 B조의 경기가 지난 4월 10일 (화), 11일 (수)에 진행됐다.

사진= 나이스게임TV
사진= 나이스게임TV

당일 경기 결과, ‘스드라’, ‘촉새’, ‘Justice’, ‘N.M ULSAN’이 치열한 승부 끝에 8강 티켓을 획득했다. 앞서 10일 (화)에 열린 16강 A조 경기에서는 ‘스드라’와 ‘촉새’가 ‘ROX Dragons KNEE’와 ‘동네못하는악당’을 꺾고 8강에 진출하는 대이변을 보여줬다. ‘스드라’가 조 1위로, 카즈야로 과감한 공격과 단단한 수비를 동시에 보여준 ‘촉새’가 유력 우승 후보로 손꼽혔던‘ROX Dragons KNEE’를 최종전에서 3:1로 잡아내며 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1일 (수)에 진행된 16강 B조 경기에선 ‘Justice’와 ‘N.M ULSAN’이 ‘StrawberryJam’과 ‘Parkfriendship’을 잡아내며 8강에 진출했다. 폴 피닉스로 붕권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준 ‘Justice’가 조 1위로 진출했으며, 추격에 성공한 ‘N.M ULSAN’이 최종전에서 ‘StrawberryJam’의 마스터 레이븐을 3:1로 잡아내며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오는 4월 17일 (화) 오후 8시부터 열리는 16강 C조 경기에서는 2017 ‘ATL’ 시즌1 우승을 차지했던 데빌진의 상징 ‘UYU Qudans’와 카자마 진을 플레이하는 ‘Emperor of Jin’이 1경기에서 격돌하며, 2경기는 스티브 고수 ‘보히’와 화랑 장인 ‘초화랑’이 맞붙는다.

18일 (수) 오후 8시에 진행되는 16강 D조 경기는 넓은 캐릭터 폭을 보유한 ‘HelpMe’와 조시 유저 ‘Srasoni’가 1경기에서 대결하며, 예선에서 ‘고어택’을 잡고 본선에 진출한 아쿠마 장인 ‘크레이지동팔’과 예선에서 2:0 전승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본선에 진출한 클라우디오 장인 ‘MulGold’가 2경기에서 맞붙는다. 16강 경기는 듀얼 토너먼트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국내 철권 최강자를 가리는 ‘ATL’은 4월 10일 (화)부터 5월 2일 (수)까지 매주 화, 수 오후 8시에 아프리카TV내 ‘ATL’ 공식 채널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는 모두 온라인 스팀 버전으로 진행되며, 중계는 ‘홀스’ 정진호와 ‘소용돌이’ 이상준이 맡는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