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롤챔스 결승 첫 주관’ 스포티비 중계 평가는

  • 부산=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8.04.14 23: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의 2018시즌 스프링 결승전이 4월 14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이 대회 첫 결승 중계를 맡은 게임전문 채널 스포티비게임즈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엇갈렸다.

우승의 주인공은 킹존드래곤 X (사진=경향게임스)
우승의 주인공은 킹존드래곤 X (사진=경향게임스)

스포티비게임즈의 경우 이번 결승전 준비를 위해 무대 중앙을 중심으로 가장자리에 각각 배치된 팀 경기석에 사각 기둥을 세우고 6개의 대형 LED를 설치하는 등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편의를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선수 입장에 있어서도 공중 무대에서 깜짝 등장하는 등 연출에 신경을 쓴 눈치다.

첫 결승 중계이지만 무난한 진행으로 시작부터 이 대회 단독 중계를 맡았던 OGN과 더불어 롤챔스 공동 주관방송사로 자리잡았다는 평이다.

그러나 일부 이번 대회 결승을 직관한 팬들은 ‘현장에서 중계진의 해설이 잘 들리지 않는다’, ‘경기석과 거리가 멀어 선수가 잘 보이지 않는다’, ‘LED 화면이 너무 높아 고개 아프다’ 등 문제점을 지적해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은 킹존드래곤 X가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3대1로 승리, 총 1억원 상금을 거머쥐었다. 킹존드래곤 X는 5월 3일부터 20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독일 및 프랑스에서 펼쳐지는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