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스트소프트, 한양대 산학협력단과 MOU 체결 … 4차 산업 기술 공동 연구개발 약속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4.16 14: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는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4차 산업 기술 연구개발 사업의 경쟁력 배양과 발전’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16일 밝혔다.

 

사진= 이스트소프트
사진= 이스트소프트

이번 협약을 통해 이스트소프는 유망 기술을 발굴하고, 한양대학교는 학생·교원의 4차 산업 기반 창업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산학 협력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이스트소프트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A·I(인공지능)과 IoT 분야에 대한 기술을 교류를 시작으로 관련 연구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 연구원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기술을 접목해 볼 수 있는 현장 실습 및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 양측은 협약을 통해 4차 산업 기반 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A.I Campus(가칭)를 구축해, 창업 기업에 대한 연구개발 공간을 제공하고 최신 기술을 지원하는 등 기술 창업 촉진 성장지원 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A.I.로 대표되는 4차 산업은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기술의 성숙도가 낮기 때문에, 민간 기업의 기술력과 학계의 연구력이 융합되었을 경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낼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라며, “공학계열 국내 최고 수준의 인재를 보유한 한양대학교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산학 협력의 대표적인 모범 사례를 만들고 나아가 경쟁력 있는 4차 산업 기술 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