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광고부문 자회사 NHN AD가 마케팅 솔루션 ‘mor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월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ore'은 쇼핑몰 방문자 100명 가운데 98명이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이트를 그냥 떠나는 현상에 집중, 기유입된 방문객을 위한 최적의 해결책을 찾기 위한 서비스다.
마케팅 솔루션 ‘more’의 특징은 ▲방문자의 행태를 분석, 이탈 타이밍을 감지 ▲유입부터 탐색까지 방문자의 관심 데이터를 수집, 이탈 순간 분석된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패널 제시 ▲배너형 패널과 리스트형 패널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는 ‘브릿지’ 기능으로 강력한 메시지 전달이다.
NHN AD는 ‘more’ 서비스의 성과 측정을 위해 메이저 온라인 쇼핑몰과 가구사이트 등 3개 사이트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more'활용 시 기존 검색광고 대비 7.5배의 클릭율과 2배의 구매 전환율, 그리고 사이트 평균보다 30% 높은 패널 구매당 객단가를 달성했다는 것이 NHN AD의 주장이다.
NHN AD 심도섭 대표는 “방문자의 이탈은 곧 비용 손실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more’는 이탈의 흐름을 바꾸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more’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ore’ 서비스는 복잡한 작업 없이 간단한 스크립트 설치 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 후 2주 동안 무료로 이용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