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만화 및 백과사전 출시

  • 이복현
  • 입력 2004.05.04 10: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젯(대표 이승찬)이 개발하고 넥슨(대표 서원일)이 서비스하는 사이드 스크롤 온라인 패션 RPG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가 이번에는 만화와 도감을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는 공식 단행본 ‘메이플스토리 공략집’을 펼쳐내, 큰 호응을 얻으며 이미 지난 3월 10만부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의 또 다른 출판물, ‘코믹 메이플스토리(이하 만화)’는 게임 속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게임의 배경 및 디자인을 이용하여 스토리를 만들어 낸 또 다른 메이플스토리이다.

또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발간되는, ‘메이플스토리 백과사전’은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의 퀘스트와 캐릭터 스킬 정보, 몬스터 & NPC 도감, 아이템 등의 정보가 모두 담겨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정보가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서적으로 출간됨에 따라 그 간 온라인 RPG 게임이라는 공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더 많은 ‘메이플스토리 마니아’들을 만나길 기대하고 있다.

위젯은 “게임상에 등장하는 아기자기한 느낌을 유저들에게 책으로도 선보일 수 있다는 취지로 제작했다”며 “게임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출간물을 통해 게임을 알릴 수 있음에 앞으로도 아동용 동화 등 지속적으로 출간물을 창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