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 2018의 3일차 강연 중 게임 개발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작업에 대한 강연이 열렸다.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과 비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선 홍상범 띵소프트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객석을 메운 참관객들에게 여러가지 그래픽툴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법을 직접 시연한 동영상을 통해 캐릭터의 실시간 물리가반 모션, 상호반응 모션 등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한편, 이번 NDC2018에서는 프로게이머를 지망하는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연도 준비됐다.
한국과학기술원 이병주 교수는 <GamerLab - 프로게이머 훈련 프로젝트> 강연을 통해 프로게이머를 육성하기 위한 노하우와 기술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이머의 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인 기술과 방법, 게임에 필요한 장비 시스템 성능을 위해 가발한 기술과 장비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경향게임스=최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