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게임즈, 상장절차 본격화 … 사상 첫 분기 매출 1,000억 원 돌파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05.10 12: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연내 코스닥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모양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는 5월 9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절차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들은 지난 2월 텐센트, 넷마블, 액토즈소프트, 블루홀 등 1,400억 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했으며, 주식 1주당 9주의 주식을 무상으로 배정하는 900% 무상증자도 진행했다. 상장을 위한 요건을 갖추기 위함이다. 또한 지난 3월 말 이사회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공식 결정했다. 현재 시장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기업가치는 1조 5,000억 원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순조로운 상장 절차만큼 실적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일 카카오에서 공개한 2018년 1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게임 콘텐츠 매출은 1,056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게임 매출이 분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18%,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수치다. ‘배틀그라운드’ 등 PC온라인 매출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신규 모바일게임 매출과 카카오VX의 연결 종속회사 편입이 이를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된다.
 

▲ 카카오 콘텐츠(게임)부문 매출(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 콘텐츠(게임)부문 매출(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10일 시작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상용 서비스를 순조롭게 이어가는 가운데, 출시 준비 중인 ‘블레이드2 for kakao’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 출시를 통해 올 한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