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탭소닉 TOP]‘탭소닉’의 진화, 리듬게임 왕좌 ‘정조준’

원작 특성에 스토리·육성 재미 추가
글로벌 PvP 콘텐츠로 확실한 차별화 완성

  • 최명진 기자 ugaia@khplus.kr
  • 입력 2018.05.14 17: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모바일 리듬게임
● 개발사 : 네오위즈
● 배급사 : 네오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8년 4월 11일

네오위즈의 리듬게임 ‘탭소닉’이 새로운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찾아왔다.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 ‘탭소닉 TOP’은 전작의 제작진이 다시 뭉쳐 더욱 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스토리모드의 추가와 함께 시리즈 특유의 4가지 노트를 이용한 리듬게임은 ‘탭소닉’ 시리즈만의 특유의 재미를 잘 살렸다. 스타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속성의 스타들을 수집, 육성할 수 있으며, 스케쥴 관리 시스템으로 스타의 스킬과 속성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노래의 속성에 맞는 스타를 이용해 고득점을 노릴 수도 있다. 여기에 전 세계 유저들과 벌이는 랭크전과 고스트 PvP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시험해볼 수도 있다.
 

‘탭소닉TOP’은 글로벌에서 2,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리듬게임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으로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제작에 참여한 제작진들이 그대로 참여해 전작의 리듬게임으로서의 재미 이외에도 새로운 콘텐츠들로 중무장했다.  

이색적인 스토리텔링
‘탭소닉TOP’에서 가장 먼저 유저들을 반겨주는 새로운 콘텐츠는 바로 스토리모드의 추가다.
우주에서 열리는 탭소닉 그랑프리에서 우승하기 위한 스타들의 도전을 그린 스토리모드에서 유저는 초보 프로듀서로 여러 연습생들과 함께 우승을 향해 한발씩 전진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리듬에 맞게 노트를 연주하면 스타의 스킬이 발동된다
▲ 리듬에 맞게 노트를 연주하면 스타의 스킬이 발동된다

또한 각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도전곡에서 ‘탭소닉’ 특유의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다. 탭, 롱, 슬라이드, 플릭 총 4가지로 구성된 노트의 패턴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해지고 복잡해져 유저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여기에 네오위즈가 제작한 모든 리듬게임을 총 망라한 유명 음원들은 게임의 장벽을 낮춰 초보자라도 쉽게 게임에 몰입이 가능하다. 또한, 스토리 모드의 진행도에 따라 추가 음원들이 해금되는 시스템으로 스토리모드의 중요성을 한층 더 높였다.
 

▲ 각 스타들의 속성별 포지션을 선택해 고득점을 노리자
▲ 각 스타들의 속성별 포지션을 선택해 고득점을 노리자

스타 육성의 즐거움
이번 ‘탭소닉TOP’의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스타 육성 시스템이다. 스토리 상 처음 만나는 4명의 미소녀 연습생을 비롯해, 다양한 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어 유저들에게 수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스타 경험치를 획득해 육성한 스타들을 각성하면 외형변화와 더불어 능력치 상승도 노릴 수 있다. 스타는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지니고 있는데, 속성과 일치하는 곡을 플레이하면 추가적인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스킬들은 공연 중에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을 서포트한다. 이를 이용해 고득점도 노릴 수 있기에 스타들을 많이 캐스팅해 속성에 맞는 스타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들의 스킬레벨과 속성 보너스는 스케쥴 관리를 통해서 스태프 아이템을 사용해 육성 가능하다. 
 

▲ PvP모드에서 전 세계 유저들을 상대로 대전할 수 있다
▲ PvP모드에서 전 세계 유저들을 상대로 대전할 수 있다

‘탭소닉TOP’은 다양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PvP 콘텐츠인 그랑프리 모드에서는 현재 두가지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먼저 1주일마다 변하는 지정곡을 플레이하는 ‘랭크모드’는 글로벌 유저들과 랭킹을 겨루는 것과 동시에 스타 각성 재료 및 레벨업 재료를 조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재는 공개되지 않은 모드인 ‘고스트PvP’는 다른 유저의 기록에 도전해 PvP 승점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최명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