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룽투코리아 2018년 1분기 실적발표…매출 187억원, 영업이익 27억원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05.16 09:27
  • 수정 2018.05.16 09: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기업 룽투코리아가 2018년 1분기 결산 결과를 지난 15일 발표했다.
 

사진=룽투코리아
사진=룽투코리아

결산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187억7천7백만원, 영업이익 27억1천4백만원, 당기순 18억3천2백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흑자전환 됐다. 당기순이익은 18억 3천만원, 마찬가지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흑자 전환한 수치다.

룽투코리아는 이러한 선전의 이유로 ‘열혈강호 for kakao’의 성과를 꼽았다. 특히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 이후 이번 1분기에도 선전하며 매출이 발생한데다 지속적인 중국 로열티가 반영돼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인기 국내만화 ‘열혈강호’ I‧P(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개발돤 모바일MMORPG다. 국내에선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 중국에서는 iOS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바 있다.

또, 자회사, 관계회사 등의 실적 개선도 유효했다. 우선, 열혈강호 I‧P에 대한 모바일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타이곤모바일’이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와 넥슨의 ‘열혈강호M(액트파이브 개발)’에 힘입어 큰 폭으로 실적 개선을 거뒀다. 그리고, 자회사 ‘더이앤엠’의 흑자폭이 증가 한 데 이어 라인과 합작 설립한 ‘란투게임즈’의 적자폭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란투게임즈’에서 개발중인 ‘테라모바일’의 경우 2018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지난 2월 카카오게임즈와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개발과 서비스 준비중이라 출시 이후 성과가 더욱 가시화 될 전망이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5월부턴 신작 ‘마피아 : 늑대인간 사냥’을 필두로 연내 다작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검과마법’이 3분기에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중국 모회사인 ‘룽투게임’을 통해 개발 중인 네오위즈의 ‘블레스모바일(가칭)’이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중이며, 연내 중국 및 국내 출시를 위한 테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해 적자사업을 지속했던 교육사업부 분할 및 매각이 이루어 지면서 회사 체질 개선이 이루어 졌다”며, “‘열혈강호 for kakao’가 국내외에서 순항중이고, 하반기에는 신작 이슈와 더불어 해외 진출 및 개발사 투자 등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 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