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취재]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진행 … 이용자가 만드는 세상 기대

  • 광화문=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5.16 13:58
  • 수정 2018.05.16 14: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넥슨의 신작 ‘카이저(KAISER)’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하드코어 MMOPGR란 이름으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은 게임인 만큼 많은 취재진이 몰렸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행사는 성승헌, 김소영 아나운서로 진행됐으며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박 본부장은 ‘카이저’의 대표 개발자 채기병 PD를 소개하고, 넥슨의 모바일게임 시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뒤이어 패스파인더에이트 서현승 대표가 무대에 올랐다. 넥슨 관계자와 감사의 말을 전한 뒤 “최고의 모바일 MMORPG 개발사를 목표로 일해 왔다”며 “특정 I․P에 기대기보다는 오리지널 I․P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서 대표는 이어 스타트업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이용자와 교감을 해법으로 찾았다고 밝힌 뒤 이용자와 같은 방향을 보고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왔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카이저’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이어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가 ‘카이저’ 소개에 나섰다. 리니지 2 개발자로 유명한 채 피디는 ‘카이저’ 개발팀이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을 모두 경험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모바일게임 시장은 포화된 상황이라고 말한 뒤 진정한 MMORPG의 감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카이저를 이를 채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채 PD는 현재 넥슨에는 액션 기반 ‘다크어벤저 3’, 최초 MMORPG ‘AxE' 샌드박스 형태의 ‘듀랑고’ 다양한 게임이 있지만 하드코어 MMORPG 자리가 비어있다고 밝힌 뒤 ‘카이저’가 빈자리를 채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카이저’의 3가지 슬로건으로 부, 명예, 권력을 거론한 채 PD는 이용자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부를 만들고, 명예를 얻고, 사람들 속에서 권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R등급을 지향하는 만큼 부, 명예, 권력이라는 3가지 핵심 요소를 훌륭하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채 PD가 소개한 ‘카이저’의 시스템 중 눈에 띈 것은 이용자 간 1:1 거래를 기반으로 한 자유경제였다. 이용자들이 스스로 세상의 룰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됐다. 또한 길드 커뮤니티, 장원 쟁탈전, 보스레이드 등 한정된 자원이 존재하는 ‘카이저’의 세계에서 이용자들은 강해지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를 펼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정된 차원을 차지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경쟁하게 되면 길드가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힌 채 PD는 장원 쟁탈전은 길드가 더욱 강해져야 할 이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Play to win'을 지향하는 ‘카이저’의 세계에서 이용자들은 노력이라는 공정한 기회를 통해 보상을 받고,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모든 것들은 일반적인 채널 구분이 없는 대규모 단일 오픈월드에서 구현되며 이용자들은 ‘카이저’의 광대한 세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채 피디는 마지막으로 '카이저‘와 LG전자의 공동 마케팅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새 스마트폰 G7 씽큐에 ’카이저‘가 선 탑재된 상태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어 6월 4일 사전오픈, 6월 7일 정식오픈이 진행될 것으로 밝히며 발표를 마쳤다.

사진= 경향게임스
사진= 경향게임스

뒤이어 행사장에서는 ‘카이저’의 TV CF가 상영되었다. CF가 끝난 뒤 ‘카이저’의 공식 모델인 배우 유지태가 무대에 올랐다. 유지태는 “‘카이저’의 모델이 돼 기쁘다”고 밝힌 뒤 “촬영 현장에서 ‘카이저’를 플레이하며 매우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이저’는 사전 예약 참가자가 100만을 돌파한 상황이다. ‘카이저’는 6월 7일 정식 출시돼 이용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