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리뉴얼 오픈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5.18 11: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운영 중인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17일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오픈식을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사진=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올해부터 초중고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이 실시됨에 따라 이번 리뉴얼이 실시됐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도구 ‘스크래치(Scratch)’를 기반으로 게임 창작 프로그램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초와 심화 두 단계로 나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도 제공한다.

특히 캐주얼게임 전문기업 선데이토즈와 협업, ‘상하이 애니팡’, ‘아쿠아스토리’. ‘애니팡3’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와 음악을 스크래치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 효과에 대한 검증을 위해 한국컴퓨터학회로부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검수 과정도 거쳤다. 한국잡월드 역시 기존 대비 프로그램이 확대 된 만큼 체계적인 지도를 위해 학습 교사를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증원했다.

이 밖에 최근 게임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VR(가상현실) 체험관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에 청소년들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매직미러’, 게임 산업 규모와 직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 여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픈식 현장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를 비롯해 선데이토즈 민광식 이사, 한국잡월드 이현영 팀장 등 유관 단체 인사들이 참석 했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