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HP 크롬북 X2]가성비로 아이패드 프로와 맞서는 HP의 신형 크롬북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8.05.31 16: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바이스 : 태블릿 PC
■ 제조사 : HP
■ 국내출시일 : 2018년 예정

HP가 구글 크롬OS를 탑재한 기기인 크롬북 X2를 공개했다. X2는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하는 최초의 키보드 착탈식 투인원 크롬북이다. X2가 지원하는 크롬OS는 구글의 웹브라우저‘크롬’을 기반으로 개발한 PC용 운영체제로서, 주요 앱과 기능이 구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작동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태블릿만 떼어 놓고 보자면 X2와 아이패드 프로의 디자인은 거의 흡사하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형을 갖춘 X2는 크기나 무게 면에서도 아이패드와 거의 차이가 없다. 게다가 자석 경첩만으로 키보드와 태블릿을 보다 간단하게 탈부착할 수 있으며, 반으로 온전히 접을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겉면은 아노다이즈 전착 코팅을 했고 세라믹 화이트 알루마이트로 마감을 처리했다. 이에 내구성은 보다 강해졌고, 매트한 촉감으로 스크래치가 덜 생기며, 이물질이 묻어도 비교적 쉽게 닦아낼 수 있다. 낮은 단가를 맞추기 위해 부품 역시 성능이 낮은 것들 위주로 만들어졌던 기존의 크롬북들에 비해, HP의 X2는 고급화를 지향하는 모델로 터치 디스플레이는 2400x1600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며, 인텔 카비레이크 기반의 코어 m3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상당한 고스펙을 자랑한다. 배터리는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10.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카메라와 2개의 USB-C 포트, 그리고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까지 장착한데다 B&O Play 오디오 지원하는 듀얼 스피커까지 갖추어, 엔터테인먼트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2년 동안 구글드라이브 100GB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도 사용자들의 이목을 끄는 부분이다. 이처럼 X2는 다른 크롬북들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을 갖췄지만, 가격은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현저히 저렴하다. 크롬북의 출고가는 599달러고, 아이패드 프로의 출고가는 649달러이다. 이렇게만 비교해도 상당한 차이이지만, X2가 본체에 키보드 커버, 터치펜까지 기본 제공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아이패드 프로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는 걸 알 수 있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