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이디온라인,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제작지원 협약 체결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6.04 12: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디온라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 역삼 분원에서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사진=와이디온라인
사진=와이디온라인

한콘진에서 주관한 이번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게임시장을 개척할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및 수출 전략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위원장을 포함한 산∙학∙연 전문가로 평가위원회의를 구성, 심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선도형, Start-up 3개 분야에서 총 26개의 게임을 선정했다.

이에 와이디온라인이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 for kakao(이하 외모지상주의)’는 개발력과 게임성을 인정받아 지원 규모가 가장 큰 글로벌 분야의 우수 게임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향후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출시를 위한 지원금을 받게 된다.

와이디온라인은 한콘진 지원을 바탕으로 우수한 개발력을 확보, 완성도 높은 게임 제작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여러 서비스 인프라와 퍼블리싱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게임즈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원작 웹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시아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에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을 통해 자사의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가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개발할 수 있게 됐다”라며, “신작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은 만큼 자사의 개발력을 집중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