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PSVR 글로벌 Top5] 예열은 끝났다…‘그란 투리스모’ 선두 추격 개시

- 한·미·일 3국 순위 상승세 ‘주목’ … SIE, VR신작 E3 공개 루머 ‘눈길’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6.04 12:24
  • 수정 2018.06.04 13: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VR 타이틀의 인기 장르 다변화 움직임이 뚜렷해지는 가운데, 지난해 9월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 사단의 대표적인 레이싱 명작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순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아시스 게임즈 VR 펀 팩’, ‘언틸 던: 러쉬 오브 블러드’ 등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타이틀도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이번 주에도 극심한 순위 변동이 일어난 양상이다.
 

6월 1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적을 기록한 타이틀은 폴리포니 디지털의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다. 지난주 미국 차트에서만 4위에 머물렀던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는 한 주 만에 각국 오프라인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향해 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기세로 한국 2위를 비롯해 일본 5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에서는 뛰어난 VR모드 지원으로 주목받은 ‘와이프아웃 오메가 콜렉션’을 제치고 오랜만에 1위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차트에서 종적을 감췄던 PSVR 타이틀의 약진도 눈길을 끈다. 한국 차트에서는 ‘라이트 트레이서’, ‘다잉: 리본’, ‘픽셀기어’ 등 오아시스 게임즈의 VR게임 3종이 포함된 ‘오아시스 게임즈 VR 펀 팩’이 강적들을 밀어내고 4위에 안착했다. 또한 미국에서는 PSVR 론칭 타이틀 중 하나인 ‘언틸 던: 러쉬 오브 블러드’가 4위로 재진입, 거의 1년 만에 차트 상위권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일본 차트에서는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의 독주를 멈춘 ‘페르소나 댄싱 올스타 트리플팩’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바이오하자드7: 레지던트 이블’ 역시 3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외에도 한국에서는 ‘건그레이브 VR’, ‘파포인트’, ‘브라보 팀’ 등 PSVR 슈팅게임 3대장이 상위권 남은 자리를 차지하는 등 강력한 저력을 선보였다.

한편, 오는 6월 11일 개막하는 E3를 앞두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공개할 PSVR 신작 타이틀에 대한 해외 외신발 루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4chan에 유출된 라인업 사진에는 PSVR 모드를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 파티’와 ‘레지던트 이블2 리메이크’, ‘바이오쇼크 리서전스’의 트레일러 영상과 ‘스파이더맨’의 PSVR 모드 데모 공개 등이 거론돼 글로벌 PSVR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퍼펙트 스나이퍼’
단 한 발로 만들어내는 예술적인 임무수행, ‘퍼펙트 스나이퍼’다.

신 스튜디오가 개발한 ‘퍼펙트 스나이퍼’는 한 발의 총성으로 타깃을 제거하는 치명적인 암살자의 스토리를 담은 VR 슈팅 어드벤처게임이다. 유저는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스나이퍼로 변신, ‘재즈’의 가이드를 따라 임무를 완수하고 타깃인 도시의 뒷골목을 장악한 ‘로마노’ 패밀리를 깔끔하고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

특히 ‘퍼펙트 스나이퍼’는 저격 미션을 다룬 기존의 슈팅게임과 달리, 차량 추격 씬과 헬리콥터 격추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을 통해 단순 반복되는 미션의 지루함을 상쇄한다. 이외에도 도시 중앙에서 먼 거리의 적을 제거하는 사격 연습이나 자신이나 친구의 기록을 경신하는 스피드 챌린지 등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한다.

숨 막히는 임무에 나선 요원을 꿈꾸는 ‘원샷 원킬’ PSVR 유저들에게 ‘퍼펙트 스나이퍼’를 추천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