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콘진 ‘중소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지원 대상 모집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6.11 11: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이하 한콘진)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산 모바일게임을 돕기 위해 6월 18일까지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은 해외 직접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게임 개발사만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개발이 완료됐거나 임박한 게임, 또는 해외 서비스를 계획 중이거나 새로운 권역에 추가적인 진출을 희망하는 게임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24여 개의 모바일게임은 내년 5월까지 한콘진으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해당 개발사에는 진출 국가 현지화를 위한 번역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을 위한 CS 및 커뮤니티관리, 게임 제작에 대한 컨설팅 지원, 게임 품질 관리를 위한 테스트, 해외 마케팅 및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강경석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해외 직접 진출은 개발사가 앱스토어 수수료를 제외하고 모든 수익을 가겨갈 수 있어서 이번 지원사업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수익성 제고에 큰 도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개발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게임 개발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오는 18일 오전 11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유통지원팀(031-778-2004)에 문의하면 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