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6-21 21:25 (목)
[PSVR] 사상 최강 ‘똘끼’ 예고 …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 티저 공개
[PSVR] 사상 최강 ‘똘끼’ 예고 …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 티저 공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8.06.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덜트 스윔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릭 앤 모티’ 공동 제작자이자 VR게임 ‘어카운팅’ 시리즈 개발사인 스콴치 게임즈의 공동 창업자인 저스틴 로일랜드가 ‘E3 2018’에서 전작보다 강력한 ‘똘끼’로 무장한 VR게임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Trover Saves The Universe)’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E3 2018’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콘퍼런스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먼저 네모난 주황색 얼굴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욕조에 앉아있는 그는 화면 바깥의 유저를 바라보며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를 보여주겠다며 책 위에 위태롭게 놓인 TV로 게임을 플레이한다. 
 

게임이 시작되면, 풍선 인형을 닮은 보라색 캐릭터가 기괴한 식물들이 가득한 우주와 기계가 가득한 공간을 넘나들며 독특한 외형을 자랑하는 다양한 적들과 전투를 펼친다. 해당 캐릭터는 손에 든 광선검과 유사한 무기로 적들을 타격하기도 하고, 닌텐도의 ‘슈퍼마리오’나 세가의 ‘소닉’처럼 거대한 꽃을 밟고 높이 점프하는 모습도 선보인다.
 

이어 주황색 캐릭터가 설명을 이어가던 순간, TV는 결국 욕조 안으로 빠지고 그는 감전사하고 만다. 그리고 이 때 게임에 등장했던 보라색 캐릭터가 욕실로 뛰어 들어온다. ‘릭 앤 모티’의 팬이라면 누구나 단 번에 알아들을 수 있는 저스틴 로일랜드의 목소리로 말미암아 주인공 ‘트로버’가 유력한 이 캐릭터는 “이번 우주에서는 긴급상황에 711을 불러야한다”는 농담을 던지면서 영상을 마무리한다. 저스틴 로일랜드 특유의 ‘똘끼’ 넘치는 개그코드와 14차원을 넘나드는 세계관이 돋보이는 티저 연출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이번 ‘E3 2018’에서 스콴치 게임즈는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의 티저 영상과 함께 PS4와 PSVR로 독점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다만 정확한 출시 시점과 판매가격 등은 공개하지 않아, ‘어카운팅’ 이후 스콴치 게임즈의 신작을 기다리는 글로벌 VR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남겼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