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리 보는 ‘천애명월도’ 2018 여름 업데이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8.06.20 11: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2018 대규모 하반기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된 PC온라인 무협게임 ‘천애명월도’는 지난 3월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 가능한 ‘맹회결전’를 추가하고 5월에 온라인 PVP대회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오는 하반기부터 콘텐츠가 더욱 방대해질 예정이다. 넥슨은 7월 12일을 시작으로 2018년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총 3차에 걸쳐 진행하고, 첫 회에 큰 관심을 모았던 ‘제 2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사진=넥슨
사진=넥슨

먼저 여름 1차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주택에 ‘가구’ 등을 배치해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주택(하우징)’ 콘텐츠가 포함됏다. 또, 유저 본인의 택지 앞 마당 등 부지에 ‘나무’, ‘식물’ 등을 키우고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염색’ 콘텐츠도 추가된다. ‘염색약’ 아이템을 사용하면 기존 의상의 컬러를 다채롭게 변경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이어 중국에서 먼저 출시돼 큰 인기를 모아온 ‘소녀’ 캐릭터와 신규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인다. 여성, 남성 캐릭터 외 소녀 체형으로도 신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성별 전환권’ 아이템을 통해 기존 캐릭터도 ‘소녀’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또, 섬 지역 신규 맵 12개와 ‘무역’, ‘해상전’ 등 항해 관련 콘텐츠를 포함해 ‘천애명월도’ 최초로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고 4급 전설장비(T4)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만설굴’을 추가한다.

이 외에도 공자우 정체가 밝혀지고 연남비 vs 부홍설 전투가 등장하는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와 3대3 논검 시스템, 심범 교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목우살장’ 등이 업데이트 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사진=넥슨
사진=넥슨

더불어 9월 23~26일 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9월 20일에 마지막 3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먼저, PvP, PvE 플레이가 모두 가능한 대규모 대전 인스턴트 던전 ‘수라성’과 다른 서버 간에도 대결이 가능한 방파 단위의 RvR ‘방파전’을 추가한다. ‘수라성’에서는 극소수의 한정된 인원만 가질 수 있는 전설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또, ‘롱주’ 최고 레벨을 개방하는 ‘롱주’ 시스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롱주’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강력한 무공 효과와 화려한 무공 이펙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분’에 관계없이 보물 지도를 찾아 맵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필드 콘텐츠 ‘보물 찾기’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