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앱 개발사 밸런스히어로, 채용연계 ‘데이터 분석가’ 교육 개최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6.27 10: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가 최근 신설한 CDO 조직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가를 채용하기 위해 SQL스쿨을 개최한다고 금일(27일)밝혔다.
 

사진=밸런스히어로
사진=밸런스히어로

CDO 조직은 인도 사용자 데이터의 축적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개발, 디자인, 기획, 전략, 마케팅 등 전 사업 부문과 소통하게 된다. 필요한 정보를 체계화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하므로 통계, 언어, 수리에 능할수록 유리하다. 특히, 데이터 분석가는 미국의 구인·구직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에서 3년 연속 ‘연례 최고 직업 50’에 1위를 기록한 유망한 직종으로 알려졌다. 이번 SQL 스쿨은 매 월 1회 일주일 간 시행된다. 종료 후엔 테스트를 통해 인턴 혹은 정규직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관련해 서하연 밸런스히어로 CDO는 “데이터 분석가로 역량을 키우고 싶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초심자들을 위해 SQL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을 준비했다. SQL은 등한시하기 쉬우나 빅데이터 분석에 있어 아주 유용하고 필수적인 기술이다”라며 “이번에 마련된 SQL스쿨은 밸런스히어로 본사에서 실무 데이터 분석가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인도 모바일 시장 관련 데이터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 분석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데이터 분석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밸런스히어로는 2014년 설립된 국내 스타트업으로서 와이더댄, 엑세스모바일 등을 이끌었던 이철원 대표가 설립했다. 2014년 인도를 겨냥, 통신 및 데이터료 잔액 확인 서비스 기능을 담은 앱 ‘트루밸런스’를 출시하고,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누적 투자액 450억 원을 이끌어낸 바 있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