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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테오, 2천만 유로 투자해 파리에 A‧I 연구소 설립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02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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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전문기업 크리테오가 7월 2일 머신러닝 기술의 개발과 연구, 대대적 도입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크리테오 A‧I 연구소를 프랑스 파리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 크리테오
사진= 크리테오

크리테오는 광고 분야에서 딥러닝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인력과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A‧I 연구소에 3년간 2천만 유로(약 260억 원)를 투자해 사용자 중심의 딥러닝 모델을 구축하는 등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

크리테오 A‧I 연구소는 성능 측정과 모범 사례에 대한 산업표준을 제시하고, 데이터 사용에 책임감 있는 담론을 이끌어갈 연구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크리테오 부회장이자 총괄연구책임자인 수주 라잔(Suju Rajan)이 이끄는 연구팀은 개방된 문화를 유지해 고객 및 파트너들과 함께 연구를 진전시키는 한편,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해 업계 전반의 혁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크리테오는 A‧I 연구소를 통해 차세대 광고 기술 구축에 나선다. 새로운 광고 기술은 소비자, 광고주, 퍼블리셔 간의 상호작용에 변화를 일으키고, 이론과 실행력을 갖춰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리테오의 CEO인 JB 뤼델(Rudelle)은 “크리테오는 혁신적인 문화와 역량이 결합된 방대한 데이터 세트와 계산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완벽한 조합이다”라며 “이번 연구소 설립으로 파리가 광고 기술을 위한 A‧I 연구에 있어 세계적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크리테오 부회장이자 총괄연구책임자인 수주 라잔(Suju Rajan)은 “인터넷의 주요 경제 모델인 온라인 광고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크리테오는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원칙과 모델, 알고리즘을 만드는 등 가장 핵심적인 연구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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