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뉴본]짜릿한 ‘손맛’ 담은 슈팅 RPG, 여름 모바일시장 정조준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7.03 09:37
  • 수정 2018.07.04 01: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방불케 하는 배경스토리

장르별 장점 섞은 색다른 ‘재미’

●장  르 : 모바일 슈팅 RPG
●개발사 : 솔트랩
●배급사 : 솔트랩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출시일 : 2018년 7월 초

‘A.V.A(아바)’, ‘메트로 컨플릭트’ 등 굵직한 PC FPS게임을 제작했던 개발진이 새로운 모바일게임을 들고 찾아온다.
국내 개발사 ‘솔트랩’이 선보이는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은 흥미로운 배경 스토리부터 게임성에 이르기까지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먼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돼 뛰어난 그래픽은 기본, 실제 고증을 토대로 제작된 무기는 사실감을 선사한다. 이에 대규모 재앙으로 황폐화된 지구 한복판에 던져진 유저는 메인 시나리오 진행 및 각종 물자를 수집하며 무한 생존 경쟁을 펼쳐야한다. 여기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무기를 통해 느껴지는 짜릿한 손맛도 뉴본의 강점으로 꼽힌다.
더불어 3인칭 슈팅 장르의 노하우를 RPG에 녹여내며 육성의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뉴본’은 먼저 안드로이드OS 버전을 선보이며, 추후 iOS 버전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6월 말 진행됐던 사전예약을 끝으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눈길’

거대한 소행성이 지구로 다가오고 있다. 부딪힌다면 인류 멸망은 이미 예고된 터. 하지만 인류는 핵미사일을 집중 발사, 소행성의 궤도를 바꾸는데 성공한다.
그렇다고 마냥 해피엔딩은 아닌 듯 보인다. 최악의 사태만 벗어났을 뿐, 소행성은 지구의 자전축을 틀어놨으며 나머지 핵미사일이 그대로 지구에 떨어졌다. 결국 인류 문명은 완전히 파괴됐다.
‘인류 보존 계획’. 거창한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소행성 직격을 대비해 다량의 생존 물품을 우주 정거장에 쏘아올린 일을 일컫는다. 여기에 정부의 선택을 받은 사람들은 훗날을 고대하며 지구 곳곳에 위치한 냉동 캡슐에 몸을 맡겼다.
 

▲ 최고 레벨에 도달한 총기를 조합하면 더 강력한 총을 얻을 수 있다
▲ 최고 레벨에 도달한 총기를 조합하면 더 강력한 총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50년 후, 재앙으로부터 살아남은 무법자들과 캡슐에서 깨어난 자들. 이들 사이에 먹고 먹히는 생존 전투가 진행된다. 여기서 게임 이름이자 주인공 ‘뉴본’은 캡슐에서 나온 이후 ‘생명보존물질’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48시간 이상 살아남은 자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러한 아비규환 속에서 유저는 직접 ‘뉴본’이 돼 치열한 전투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이처럼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토리. 이 게임의 첫 번째 강점이다.
 

▲ 공학 연구를 통해 캐릭터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 공학 연구를 통해 캐릭터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특급 요리사가 만든 ‘짬뽕’

여러 가지 재료를 섞은 짬뽕. 확실히 맛집이 만들면 다르다. FPS 장인으로 알려진 솔트랩은 자사의 노하우를 모바일게임 대세 장르인 RPG에 듬뿍 녹여냈다. RPG의 기본 특성인 육성의 기본 틀은 살리되, 다양한 밀리터리 무기 구성을 차용한 것이다.
이에 돌격소총, 저격소총, 기관단총 등 3가지 종류의 총기와 수류탄, 로켓 런처 등 다양한 보조 무기를 활용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특히, 반동, 탄착군 형성 등 사실적인 고증을 살린 무기 시스템은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그렇다고 한들 마니아들만을 위한 게임은 아니다. 모바일게임의 특성인 ‘자동사냥’도 지원함으로써 진입장벽 또한 낮췄다.
 

▲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지만 레어 아이템이 기다리는 ‘레드존’
▲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지만 레어 아이템이 기다리는 ‘레드존’

더불어 메인 시나리오 ‘캠페인’과 각종 물자를 수집하는 ‘스케빈징’, 게임 진행 도중 얻게 되는 ‘지도 조각’을 통해 입장하는 던전 ‘아웃 사이트’, 최대 8인 경쟁 PvP 콘텐츠 ‘에어 드롭’. 여기에 무기 튜닝 시스템, 공학 및 시설 확장 등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뉴본’만의 특징이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