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기존 업체 인수 통해 블록체인 상용화 가속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03 18: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블록체인 업체들이 진출 분야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인수하는 모양새다. 엑스블록시스템즈가 헬스케어 전문 기업 티플러스를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데일리블록체인은 핀테크 기업인 데일리인텔리전스를 인수했다. 또한 국내 모발이식병원 '모제림'의 병원경영지원회사(MSO) 모제림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코인랩스의 지분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기존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의 노하우와 블록체인의 강점을 만나 상용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사진= 엑스블록시스템즈
사진= 엑스블록시스템즈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최근 헬스케어 ICT전문기업 티플러스를 인수하고, 블록체인기반 의료, AI, 빅데이타 기반 사업에 직접 진출한다. 티플러스는 진료정보교류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국내 주요 대형병원과 중소형병원 등 520여개 의료기관에 의료정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진료정보교류 국가표준모델 아키텍처 설계 사업, ‘2015년 국가 진료정보교류 ISP 사업’ 컨소시엄을 주관해 메르스 사태 대안 중 하나인 진료정보교류 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며,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엑스블록시스템즈 김승기 대표는 “의료분야는 엑스블록시스템즈에서 개발하고 있는 전자문서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최적의 분야로 보고, 단순히 사업협력보다는 서로간의 시너지를 위해 티플러스를 직접 인수하게 되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의료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옐로모바일
사진= 옐로모바일

옐로모바일의 자회사 데일리블록체인도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데일리인텔리전스 지분을 인수했다. 데일리인텔리전스는 종합 핀테크 기업 데일리금융그룹에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사업을 이끌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솔리드웨어, 리비, 더루프 등의 7개 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서비스로는 인공지능 솔루션 다빈치(DAVinCI), 블록체인 기반 공동인증 서비스 체인아이디(CHAIN ID),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루프체인(Loopchain) 등이 있다. 
데일리블록체인은 이러한 데일리인텔리전스의 기술 리더십, 솔루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디어, 광고, 이커머스(E-Commerce)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블록체인 기술 구현 사례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일리블록체인 관계자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데일리블록체인과 데일리인텔리전스의 다양한 사업 제휴와 시너지 창출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모발이식병원 '모제림'의 병원경영지원회사(MSO) 모제림은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코인랩스의 지분을 취득했다. 코인랩스는 암호화폐 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유지헌 모제림 대표는 "코인랩스와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인수를 추진했다”며, “블록체인 역량을 한층 강화해 추가 인수 예정인 대형병원 MSO들과 함께 일상 생활에 사용 가능한 헬스케어 관련 블록체인을 개발,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