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NBA 댈러스 매버릭스, 블록체인 림포와 파트너십 체결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04 16:17
  • 수정 2018.07.04 17: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테니스 슈퍼스타 캐롤린 워즈니아키와 NBA 댈러스 매버릭스 (사진= 림포)
테니스 슈퍼스타 캐롤린 워즈니아키와 NBA 댈러스 매버릭스 (사진= 림포)

미국 프로농구 NBA 소속팀인 댈러스 매버릭스가 운동데이터를 블록체인화 하는 림포(Lympo)와 3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 마크 큐번(Mark Cuban)은 운동하고 보상을 받는 컨셉트의 블록체인 기업 림포와 3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양사가 힘을 합쳐 팬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마크 큐번은 4조원의 재산을 자랑하는 성공한 사업가로,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이었다가 지난 해부터 입장을 바꿔 투자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NBA 전통의 강호 댈러스 매버릭스는 림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댈러스 매버릭스와 림포의 파트너십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뉠 예정이다. 

먼저 9월 림포 앱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댈러스 매버릭스는 다양한 운동 미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가벼운 몸풀기 미션부터 프로 농구선수들이 소화하는 강도 높은 트레이닝까지 다채로운 도전과제들이 소개돼 운동 초보자부터 숙력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프로 선수들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소개돼 운동 마니아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앞 단계를 통해 이용자들이 림포의 암호화폐 LYM 토큰을 얻게 되면 이를 댈러스 매버릭스 관련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댈러스 매버릭스는 경기 입장권과 유니폼 등 다양한 구단 상품들을 LYM 토큰으로 결제할 수 있게 연동할 계획이다. 즉, 팬들은 매버릭스가 발표하는 운동 미션에 도전해 건강을 얻을 뿐 아니라 추가적으로 입장권과 유니폼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댈러스 매버릭스의 파트너가 된 림포는 게임처럼 운동 미션을 달성하면 자체 암호화폐 LYM 토큰으로 보상을 받는 앱을 개발하고 있다. 림포의 여성 CEO 아다 요뉴셰는 파이낸셜타임즈와 구글이 선정한 차세대 유럽 테크 리더에 오르기도 했다.
 

림포 로고와 CEO 아다 요뉴셰 (사진= 림포)
림포 로고와 CEO 아다 요뉴셰 (사진= 림포)

림포는 이번 파트너십의 의미를 세계 최고의 프로 스포츠구단 댈러스 매버릭스의 정식 트레이닝 파트너가 되는 것이라 설명했다. 곧 매버릭스 구단 내 연습경기장과 트레이닝 센터 명칭도 각각 림포 트레이닝 센터(Lympo Training Center), 림포 경기장(Lympo Training Court)으로 변경되며, 연습용 공식 유니폼에도 림포 로고가 부착된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공식 피트니스 파트너가 됨으로써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마크 큐번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는 이번 파트너십을 두고 "같은 비전을 지닌 양사가 힘을 합쳐 새로운 기술로 보다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나가게 됐다"고 평가하고, "하루 빨리 림포 앱이 출시돼 매버릭스의 운동 미션을 팬들이 도전하고 티켓과 굿즈를 사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다 요뉴셰 림포 CEO는 "세계 최고의 농구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매버릭스와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선물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림포는 앞서 여자 테니스 세계 랭킹 2위 캐롤린 워즈니아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유명 축구 클럽, 명성 높은 마라톤 대회 등과 파트너십을 넓혀갈 예정이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합류로 림포는 여자 테니스 슈퍼스타 캐롤린 워즈니아키(세계 랭킹 2위)에 이어 매력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NBA 소속 댈러스 매버릭스 이후 MLB와 NFL 등 미국 내 다양한 스포츠 리그의 팀들과 선수들도 림포 합류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