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리자드, 스타1 e스포츠 대회 ‘KSL 시즌1’ 7월19일 개막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10 14: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이 7월 19일(목),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특설 경기장에서 막을 올린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는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글로벌 대회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6월 공식 발표 이후 약 1,200여 명의 지원자들이 참가 신청을 했고 그 중 16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무대에 진출했다.

먼저, 16강 그룹 스테이지에서 8강, 4강 토너먼트에 이르는 KSL 본선 경기는 7월 19일 오후 7시, 개막전을 시작으로 7주간 매주 목요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9월 8일(토) 오후 7시에 개최된다. 16강 대진표 등 경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경기는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문화홀에 마련될 특설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에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팀 국기봉 실장은 “신촌은 스타크래프트 PC방 대회들이 많이 열렸던 장소로서, e스포츠의 태동을 함께한 곳이기도 해 의미가 남다르다. 여러 대학교들이 인근에 있어 유동 인구가 많고 젊음의 거리로도 알려져 있어 팬들이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함께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라며 새 경기장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7월 19일 개막전엔 현장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본선 경기 시작에 앞서 오후 1시부터 현대백화점 신촌점 광장에서 진행되는 개막 이벤트는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팬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의 스타크래프트 매치, SNS 포토 이벤트 등이 준비된다.

오후 4시부턴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최근 다양한 연예활동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욤 패트리(Grrr…)의 팬 사인회와 기욤 패트리와 일반인의 스타크래프트 대결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다. KSL은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되며,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지인 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