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SWC 2018’ 아메리카컵 온라인 예선전 개최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7.16 13:51
  • 수정 2018.07.16 14: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아메리카컵 온라인 예선전을 개최하고 대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사진= 컴투스
사진= 컴투스

미국 현지 시간 기준 14일에 펼쳐진 SWC 2018 아메리카컵 예선은 이번 대회의 포문을 여는 대회로 총 8천 여명의 사전신청자가 몰리며 아메리카 대륙에서의 '서머너즈 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아메리카컵 예선전은 사전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의 PvP(유저간 대결)콘텐츠인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12명이 선발 됐으며, 이들과 함께 초대자격으로 참가한 SWC2017 북미지역 결선 진출자 4인(바리온, 싸이, 타이거, 쳐플스)이 16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뤘다.

약 5시간에 걸쳐 진행 된 아메리카컵 예선은 강력한 본선 진출자 후보로 꼽힌 작년 LA, 뉴욕 토너먼트 우승자 출신 3명이 떨어지는 등 박진감 넘치는 경기 끝에 페인트메모리(Faintmemory), 타이거(Tiger.D), DR.엠지조셉(DRmzjoseph), 톰슨(Thompsin)이 최종 4인에 오르며 오는9월 8일 LA에서 열리는 아메리카컵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됐다. 이들은 아메리카컵 본선에서 지역 대표 결정전을 치르며, 이를 통해 선발된 두 명은 오는 10월 한국에서 펼쳐지는 SWC 2018 월드결선 무대에서 전세계 지역 대표들과 자웅을 가리게 된다.
 

사진= 컴투스
사진= 컴투스

한편, SWC2018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이번 경기 이후 한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의 지역 예선전은 7-8월 중에 진행되며,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치열한 토너먼트를 통해 짜릿한 경기를 선사하고, 관객에게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트로 즐겁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