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메이플스토리] 15돌 맞은 ‘메이플스토리’, 강력한 다크포스로 여름방학 접수

‘검은마법사’와 유저 연합 대결 ‘촉발’ … 신규 스킬·쾌속 성장 등 재미 ‘극대화’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7.17 14: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2D 횡스크롤 MMORPG
● 개발사 : 위젯
● 배급사 : 넥슨
● 플랫폼 : PC온라인
● 출시일 : 2003년 4월 29일

지난 10여 년간 베일에 쌓여있던 넥슨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강력한 최종보스가 마침내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이와 관련해 넥슨은 지난 6월 21일 첫 번째 업데이트 ‘영웅집결’을 시작으로 오는 8월 9일까지 ‘메이플스토리’의 15주년 기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검은마법사’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3년 정식 출시 이후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9개 이상 국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넥슨의 대표 온라인 2D 횡스크롤 MMORPG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캐릭터와 특유의 코믹한 설정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15년 간 다져온 방대한 콘텐츠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약 13억 명 유저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메이플스토리’ 세계관에서 악의 근원으로 지목된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를 게임에 소환, 이에 대항하기 위한 유저들 간의 연합 콘텐츠를 대폭 추가한다. 이외에도 전 직업 스킬 업데이트와 초단기 특급육성 이벤트를 통해 보다 강력한 캐릭터를 키워가는 재미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넥슨이 선보이는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는 지난 6월 16일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당시 현장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검은마법사’의 등장에 대한 유저들의 호응이 뜨거웠으며, 국카스텐 하현우가 참여한 테마곡 ‘다크니스’ 역시 단숨에 음원사이트 100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첫 업데이트 ‘영웅집결’ 이후 최고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7월 5일 ‘전쟁의 서막’ 업데이트를 전후로 사상 최고 트래픽 기록과 9.23%의 PC방 점유율을 달성하며 거침없는 상승가도에 올라탔다.

절대 악에 맞서기 위한 ‘협동’
먼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은 단연 ‘메이플스토리’에 최초로 등장을 예고한 최종보스 ‘검은마법사’다. ‘검은마법사’는 게임 내 세계관에서 모든 어둠의 근원이자 검은군단장들의 배후로 지목된 캐릭터로, 수백 년 전에 여섯 명의 영웅들에 의해 봉인됐다가 마침내 부활하게 됐다. 
 

▲ 거대 괴수·진 힐라에 이어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가 등장한다
▲ 거대 괴수·진 힐라에 이어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가 등장한다

봉인에서 풀려난 최종보스 ‘검은마법사’는 200레벨 이상의 최고 레벨 콘텐츠인 ‘아케인 리버’의 마지막 지역 ‘테네브리스’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테네브리스’는 여제 시그너스가 유저들과 출진을 준비하는 메이플 연합 전초기지를 시작으로 1지역 ‘문브릿지’, 2지역 ‘고통의 미궁’, 3지역 ‘리멘’으로 구성돼있으며, 7월 19일과 8월 9일 두 번에 걸쳐 2, 3지역이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특히 전초기지를 제외한 각 지역에는 거대 괴수·진 힐라·검은마법사 등 어둠의 힘으로 중무장한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해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이에 대항하는 유저들은 ‘메이플 연합 임무’를 통해 ‘검은마법사’에 맞서기 위한 힘을 갖춰야 한다. 연합 임무는 공격 형태의 ‘원정대’와 수성 형태의 ‘방어’가 존재하며, 임무 수행 보상으로 운명의 여정을 진행하기 위한 ‘염원’을 획득할 수 있다. 염원이 축적되면 유저의 연합 등급도 용사에서 수호자, 영웅, 전설로 성장하게 되며, 연합 등급에 따라 연합 보급소에서 얻는 아이템의 등급과 특수 스킬 ‘연합 스킬’의 범위가 달라진다.
 

▲ ‘연합 임무’를 통해 운명의 여정을 위한 염원을 수집해야 한다
▲ ‘연합 임무’를 통해 운명의 여정을 위한 염원을 수집해야 한다

나만의 강력한 캐릭터 ‘육성’
더불어 ‘메이플스토리’는 강력한 최종보스 ‘검은마법사’에 맞서는 유저들이 보다 강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우선 전 직업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인 ‘3rd V’를 단행, 총 40종의 캐릭터마다 고유의 특성을 고려한 신규 스킬을 부여했다. 예를 들어 기사 직군인 ‘데몬 어벤져’는 데스페라도의 힘을 증폭해 다른 차원의 무형검을 구현하는 ‘디멘션 소드’ 스킬이 추가됐으며, 거대한 도끼를 사용하는 ‘아란’은 주 무기인 폴암을 크게 휘둘러 신화 속 늑대의 일격을 재현하는 ‘펜릴 크래시’를 새롭게 구사한다. 또한 파티 플레이에 빠질 수 없는 서포터인 ‘비숍’도 신성한 힘이 담긴 오브제를 전방으로 날려 보내는 신규 스킬 ‘피스메이커’를 통해 공격 역할에서도 힘을 보탠다.
 

▲ 총 40종에 달하는 전 직업의 5차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다
▲ 총 40종에 달하는 전 직업의 5차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보다 많은 신규 유저들이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8월 31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캐릭터 생성 시 200레벨까지 쾌속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각 계정 당 하나의 캐릭터만 ‘테라 버닝’ 캐릭터로 설정 가능하며, 생성 시 지급되는 ‘달팽이 펫(25시간)’ 아이템을 비롯해 30레벨, 100레벨, 150레벨, 200레벨 마다 성장 지원 아이템이 꾸준히 지급된다. 특히 200레벨 달성 시 지급되는 ‘이터널 플레임’ 칭호는 약 14일 간 강력한 버프 효과를 제공, 수많은 유저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