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이제이엔, 트게더 패널 출시…‘실시간 트게더 게시물 가져오기 기능’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7.25 09: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이제이엔은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의 채널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사이트 트게더 게시판 글을 실시간으로 불러올 수 있는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익스텐션) ‘트게더 패널 Extension(이하 트게더 패널)’을 출시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사진=이제이엔
사진=이제이엔

그동안 스트리머들이 공지용으로 사용하던 트위치 채널 피드 기능이 사라져, 시청자와의 소통 창구가 줄어들었다는 불편함이 제기됐다. 이를 해소하고자 ‘트게더 패널’이 출시됐다. 이를 활용해 앞으로 스트리머와 시청자 간 기존 Pulse/채널 피드의 공백 없이 채널 페이지에서 공지 및 알림과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트게더 패널에서 사용될 커뮤니티 트게더는 트위치를 사용하는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사용하는 팬 사이트다. 스트리머들에게 개인 게시판을 지원, 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현재 월 방문자 5백만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특히, 트위치 클립을 업로드할 수 있는 ‘핫클립’ 서비스는 최근 유행하는 클립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새롭게 신설된 ‘판타지리그’를 통해 유저들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LCK 등의 e스포츠의 프로팀 구단주가 되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트위치 패널에 간단히 트게더 게시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패널을 설치한 채널의 트게더 게시판과 연동되어 실시간 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클릭시 트게더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각 방송 채널들은 트게더 게시판의 스트리머 공지사항과 유저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사용자는 프로그램 설정을 통해 패널의 제목과 색상, 표시되는 글의 숫자 등 테마를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출시와 관련해 이제이엔의 박찬제 대표는 “트게더 패널의 출시를 통해 스트리머와 시청자, 그리고 시청자 간 소통을 보다 원활히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여 스트리머, 그리고 시청자들의 물리적인 공간 제약사항을 좁힐 수 있도록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