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T1 '배틀그라운드'팀 공개 오디션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27 11: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T1이 PUBG팀 창단을 앞두고 e스포츠 프로게임단 최초로 공개 오디션을 통해 팀에 합류할 연습생을 선발한다고 7월 27일 밝혔다.
 

사진= SK텔레콤 T1
사진= SK텔레콤 T1

지난 4월 PUBG팀 창단을 공식적으로 밝힌 후, 최병훈 감독 선임과 선수 모집 등 8월 창단을 위해 바쁜 행보를 지속해 온 SK텔레콤 T1은 이번 공개 오디션을 통해 정식 연습생을 선발하면 모든 창단 준비가 끝날 예정이다. e스포츠 프로게임단이 선수 또는 연습생 모집을 위해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최초이다. SK텔레콤 T1은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을 위해 7월 27일부터 31일 정오까지 온라인에서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자격은 B투어 이상 대회 참가 경력이 있는 선수 2명이 포함된 스쿼드(4인 팀)이거나 스팀 랭킹 200위 이내의 스쿼드를 대상으로 제한한다. SKT T1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8월 4일과 5일, 양일간에 걸쳐 온라인 예선전을 갖고, 최종 선발대회에 참가할 20개팀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예선전에서 선정된 최종 20개팀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열리는 'SKT T1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2일간의 풀리그를 펼쳐 상위 3개팀을 선정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도 시상된다.

12일 선발되는 연습생은 팀 성적과 관계없이 선수 개인의 기량을 보고 결정할 계획이다. 4명 이내에서 선발되는 연습생은 본인 등의 의사에 따라 원할 경우 SKT T1 PUBG팀과 정식 연습생 계약을 체결하고, 추후 기량 및 인성 등을 종합 고려해 T1 구단 선수 선발 기준에 따라 정식 프로게이머 계약도 가능하다. SKT T1 PUBG팀은 최병훈 감독 등 코치진과 4명의 선수를 영입해 최근 1차적으로 팀 구성을 완료했으며 당일 행사장에서 공식 창단식을 갖고 정식으로 팀을 출범할 계획이다. 1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SKT T1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 대회의 전 경기와 하이라이트, 명장면 등은 SK브로드밴드의 국내 최대 모바일 동영상 채널 옥수수(oksusu)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SKT T1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은 SK텔레콤이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하는 '게임 페스티벌' 기간에 함께 개최된다. 3일간 열리는 게임 페스티벌은 LoL 등의 e스포츠를 즐기고 직접 IT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는 부대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