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비행소녀학원] 미소녀들과 함께 더위 떨치는 비행 ‘함께 떠나자’

각자 다른 매력 뽐내는 캐릭터 수집 재미  … 전투, 육성, 커뮤니티 등 다양한 콘텐츠 ‘눈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8.09 12: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발사 : 123게임즈&다크호스게임즈
● 배급사 : 123게임즈&다크호스게임즈
● 장   르 : RPG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18. 07. 26

하늘을 나는 비행기들이 미소녀로 재탄생했다. 123게임즈와 다크호스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비행소녀학원’은 섬세한 세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운 RPG 게임이다. 일본과 중국 그래픽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그려진 세계에서 유명 성우들이 생명력을 불어넣은 캐릭터들이 이용자들을 설레게 한다. 콤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투 콘텐츠 외에 차원유적, 디저트 대작전 등의 던전 콘텐츠, 이용자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게임공략 게시판과 캐릭터 톡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비행소녀학원’은 전투와 육성,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모바일게임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성우들이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세계에서 이용자는 나만의 미소녀를 찾아내고, 키워나갈 수 있다.

디테일한 설정 ‘눈길’
‘비행소녀학원’ 게임 속 캐릭터들은 각각 키, 체중, 생년월일, 취미생활 등 설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캐릭터 세팅에 따라 총 100여 개의 성격을 보유, 각자 차별화되는 개성을 지니게 된다. 이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장치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2D 그래픽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창조된 캐릭터들을 일본의 유명 성우를 기용, 실제 살아있는 듯 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호리에 유이, 하나자와 카나 등의 일류 성우들이 참여한 만큼 많은 이용자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다양한 콘텐츠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 다양한 콘텐츠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 내 캐릭터들과 함께 무한의 탑 방식으로 구성된 던전인 ‘차원유적’, 아이스크림 차를 공격해 캐릭터 레벨 업을 위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디저트 대작전’, 복고양이에 도전해 대량의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복고양이 도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또한 이용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시스템과 게임공략 게시판 등이 마련돼 초보 이용자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 매력 가득한 미소녀를 모으는 것이 핵심 재미다
▲ 매력 가득한 미소녀를 모으는 것이 핵심 재미다

콤보 기반 액션 ‘쾌감’
‘비행소녀학원’에서 이용자는 나만의 편대를 만들어 강력한 전력 구축에 나서야 한다. 전력 구축의 핵심은 턴제 게임모드에 기초를 둔 콤보 시스템이다. 또한 게임 내 전투에서 이용자는 캐릭터를 콘트롤 해나가며 콤보를 쌓을 수 있다. 콤보 횟수를 쌓을수록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캐릭터 배치에 따라 콤보 데미지를 상승시킬 수도 있다. 콤보는 일반 콤보와 캐릭터별 궁극 스킬을 이용한 궁극 스킬 콤보가 존재한다. 
 

▲ 강화를 통해 최고의 편대를 만들어 보자
▲ 강화를 통해 최고의 편대를 만들어 보자

이용자는 전투 내에서 분노 게이지를 채워 캐릭터의 궁극 스킬을 활용한 궁극 스킬 콤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궁극 스킬은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가해 불리한 전투를 한 번에 뒤집을 수도 있는 기술이다. 캐릭터 별로 궁극 스킬을 다르게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 최고의 궁극 콤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