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TC바이브 공식 ‘와이어리스 어댑터’, 9월 24일 출시 예고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8.22 15:09
  • 수정 2018.08.23 16: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중국에서 개발된 TPCAST를 통해 무선 VR HMD의 가능성을 검증한 HTC바이브가 내달 24일 마침내 자체 개발한 공식 와이어리스 어댑터를 선보인다. 오큘러스Go, HTC바이브 포커스 등 스탠드얼론 VR HMD 시장이 점차 확장되는 만큼, 이번 액세서리 출시를 통해 무선 형태의 PC VR HMD 시장을 미리 선점하겠다는 포석이다.
 

이와 관련해 HTC바이브는 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HTC바이브 및 HTC바이브 프로 전용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해당 어댑터에는 60Hz 대역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전송하는 인텔의 와이기그(WiGig) 기술이 적용, 무선 환경에서도 제로 레이턴시 VR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는 스팀VR의 최신 룸스케일 트래킹 기술을 활용해, 자유롭고 원활한 VR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에 와이어리스 어댑터를 장착한 HTC바이브는 가로 6m×세로 6m 범위의 플레이 영역 내에서 최대 3대까지 트래킹이 가능하며, 부가 액세서리인 애드온 키트를 구매할 경우 HTC바이브 프로에서도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당 어댑터는 비교적 간단한 설치가 간단한 케이블과 배터리를 통해 유저 편의성 강화에도 신경을 썼다는 평가다. HTC바이브나 HTC바이브 프로에서 무선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VR 소프트웨어가 구동되는 PC에 PCIe 1배속 슬롯이 탑재돼있어야 하며, 완전 충전을 마친 내장 배터리만으로는 최대 2시간 반 동안 무선으로 VR을 즐길 수 있다.

한편, 9월 24일 정식 출시를 앞둔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는 내달 5일부터 사전판매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바이브포트 2개월 무료 구독권이 제공된다. 다만 국내 공식 판매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해외 판매 가격인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가 299.99달러(약 33만 5,700원), ‘HTC바이브 프로 애드온 키트’가 60달러(약 6만 7,000원)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