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스팀잇, 하드포크20 진행 일정 공개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스팀잇, 하드포크20 진행 일정 공개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8.08.3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가장 성공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중 하나로 꼽히는 스팀잇(Steemit)이 9월 25일 하드포크20을 진행한다. 하드포크20의 코드 네임은 ‘velocity(속도)’로 스팀잇이 새로운 변화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 스팀잇
사진= 스팀잇

스팀잇은 이미 19차례의 하드포크를 진행했고, 지난 하드포크19를 통해 보상 체계를 변경했다. 이를 통해 다수의 스팀잇 이용자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다. 스팀잇은 스팀잇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작성하면 이용자들이 보상을 주고받는 시스템이다. 소수의 고래 스팀파워 보유자들에 의해 생태계가 움직인다는 비판을 받아온 스팀잇은 지난 하드포크19 이벤트를 통해 스팀 코인 하나하나의 가치를 줄였다. 이를 통해 스팀 이용자 간 영향력을 줄이는데 성공한 것이다. 또한 스팀잇에서는 송금을 비롯한 활동을 위해 스팀 파워가 필요했다. 즉, 스팀 파워가 없으면 스팀잇에서 제대로 된 활동을 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번 하드포트20이 진행되며 스팀잇에 처음 가입해 스팀 파워가 없는 경우에도 기본적인 활동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팀잇은 SMT(스팀으로 행해지는 ICO) 공식 테스트넷을 2019년 1월 15일 출시하며, SMT 메인넷을 2019년 3월 24일에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SMT 메인넷이 런칭되면 스팀을 기반으로 새로운 토큰을 발행하게 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