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스포츠 최초 金’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주 금메달 축하 이벤트 ‘예고’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9.13 16: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e스포츠 게임단인 진에어 그린윙스가 지난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스타크래프트2’ 선수로 출전, 대한민국 최초로 e스포츠 종목 금메달을 획득한 조성주 선수를 위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진에어 그린윙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마루’ 조성주 선수는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 프로게이머로, ‘2015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우승을 시작으로 ‘2016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우승, ‘WESG 2017 그랜드 파이널’ 우승 등 한국의 ‘스타크래프트2’ 대표선수로 자리 잡은 인물이다. 특히 올해 열린 아시안게임에서는 무실점 우승이라는 대기록과 함께, ‘스타크래프트2’ 종목에서 한국 대표 최초로 금메달리스트의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소속팀인 진에어 그린윙스는 조성주 선수와 국내외 e스포츠팬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팬미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성주 선수에게 금메달을 안겨준 ‘전진 병영’ 전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 경기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 중이라는 후문이다. 해당 팬미팅 참가 신청은 9월 19일까지 진에어 그린윙스의 공식 SNS채널 내 이벤트 페이지에 멤버쉽 ID가 포함된 신청 댓글을 남겨야 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명의 당첨자와 행사 세부일정은 오는 20일에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진에어 그린윙스는 공식 SNS채널을 통해 조성주 선수에게 보내는 축하 메시지 댓글 이벤트도 진행, 이들 중 추첨을 통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선수들이 착용했던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할 방침이다.

진에어 그린윙스 측은 “한국 e스포츠 역사상 최초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이라는 조성주 선수의 대기록을 통해 e스포츠 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세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조성주 선수를 비롯한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 선수들이 선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팬분들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