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 게이밍 특화 스마트폰, 에이수스 로그 폰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8.09.18 17:27
  • 수정 2018.09.18 17: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게이밍 노트북의 요소를 그대로 계승해 후면 디자인이 무척 화려한 편이다
▲ 게이밍 노트북의 요소를 그대로 계승해 후면 디자인이 무척 화려한 편이다

■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제조사 : 에이수스
■ 국내출시일 : 미정

‘ROG’ 로고에 RGB 컬러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18:9 비율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기의 전면부에서 베젤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낮은 편이다. 이미 중국에서는‘ 대세’로 자리 잡은 노치 디자인은 채택하지 않았으며, 색상은 블랙으로만 출시되었다.
에이수스의 로그폰은 현존하는 최고의 플래그십 칩셋인 스냅드래곤 845를 장착하였으며, 8GB RAM에 512GB의‘ 통 큰’ 저장 공간을 갖추었다. 배터리 용량 역시 4,000mAh로 넉넉한 편이다. 특히, 신속한 구동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게끔 AP 칩셋을 탈부착 가능하게 만든 점이 눈에 띈다. 로그폰 역시 이전에 출시되었던 게이밍폰들과 마찬가지로 냉각 시스템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와 더불어 엑스트라 쿨링 부스트(Extra Cooling Boost)라는 외부 방열팬도 별도로 장착했다. 에이수스의 설명에 따르면 이 특별한 냉각시스템을 통해 일반 스마트폰보다 클럭 속도를 무려 50% 가량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며, 기존 쿨러에 비해 클럭을 5배나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유연한 게임 컨트롤을 위해‘ AirTriggers’라는 초음파 버튼을 탑재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