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ICON),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석사과정 블록체인 과목으로 채택
아이콘(ICON),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석사과정 블록체인 과목으로 채택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8.09.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은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디지털전략기획MBA 석사학위 과목으로 채택됐다고 9월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은 ‘아이콘 기반 Dapp 기획과 개발 실습’으로, 실제 현업 종사자가 창업 및 신규 사업의 발판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 플랫폼 운용과 블록체인 혁신 기술 적용을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사진= 아이콘
사진= 아이콘

아이콘 과목은 2018년 2학기 마지막 과목으로 2019년 1월 개설되며, 2주에 걸쳐 총 24시간 1.5학점으로 구성된다. 아이콘 이정훈 재단이사가 담당교수로 블록체인 기술 메커니즘 이해를 위한 교육 및 현장 적용 사례 개발에 대해 직접 강의한다. 
아이콘 이정훈 재단이사는 “국내외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서는 교육을 통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이 선행돼야 한다. 실무 맞춤 강의 구성으로 수강생들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설계능력을 배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이콘 기술회사인 아이콘루프는 5월 10일 aSSIST 경영전문대학원과 블록체인 관련 교육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을 첫 발판으로, 이번 아이콘 과목 개설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사업화에 특화된 전문가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목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