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9.28 15:48
  • 수정 2018.09.28 15: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6일 ~ 2018년 9월 22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1 해피글라스(Happy Glass)
 

해피글라스의 행복한 질주는 계속된다. 해피글라스가 이번 주 1위를 지키며 인기를 과시했다. 컵에 물을 채우는 단순한 방식의 게임이지만 다양한 난이도가 이용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는 빈 컵에 선을 긋고 물을 채워나가야 한다. 파이프에서 나오는 물이 딴 곳으로 흐르지 않고 물에 제대로 들어갈 수 있도록 고민하다 보면 시간이 금세 지나간다. 물이 흐르는 모습을 예상하고 적절한 선 긋기를 통해 컵을 채워보자. 쉬워 보이지만 방심하다가는 물이 컵이 아닌 바닥으로 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TOP2 마이프렌즈: Dogs

‘마이프렌즈: Dogs(독스)’는 귀여운 강아지들을 3D로 만날 수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130여 종의 강아지들을 현실에서 키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강아지들을 안아주고, 빗질해주고, 목욕도 시키며 유대감을 쌓다 보면 다양한 재주를 선보이는 강아지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직접 가구와 장난감을 선택해 나만의 강아지를 위한 집을 꾸며줄 수 있다. 개성 강한 강아지 집을 만들어 친구에게 자랑하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강아지들을 결혼시켜 새로운 강아지를 만날 수 있는 유전 시스템까지 강아지를 사랑하는 이용자라면 반드시 해야 할 게임이다.

TOP3 머지 플레인(Merge Plane)

‘머지 플레인’은 비행기를 활용해 트랙을 돌며 돈을 모으고, 그 돈으로 더욱 빠른 비행기를 만드는 방치형 게임이다. 돈을 모으고 더 좋은 캐릭터를 얻고, 그 캐릭터를 활용해 다시 돈을 모으는 방치형 게임의 기본에 충실하다. 다만 직선형으로 나아가는 다른 방치형 게임들과 다르게 원형 트랙을 채용, 이용자는 비행기 속도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비행기를 얻는 방법에는 ‘2048’과 같은 퍼즐 요소를 도입해 이용자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했다. 더욱 빠르고, 최신의 비행기를 얻기 위해 휴대폰을 방치하는 것이 핵심이다.
 

TOP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사녹 업데이트에 힘입어 4위로 올라섰다. PC판 원작인 ‘배틀그라운드’에 먼저 도입된 4×4 사이즈 맵 사녹이 모바일 버전에도 추가되면서 빠르게 순위가 오른 것으로 보인다. 사녹 추가를 통해 작은 열대 우림에서 펼쳐지는 전투로 더욱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평가다. 또한 사녹 전용 총기와 탈 것을 비롯해 로얄패스 시즌 3 오픈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돼 게임 플레이가 더욱 풍성해졌다. ‘포트나이트’의 갤럭시 독점이 풀리는 10월에도 상위권을 지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
 

TOP5 의지의 히어로

사각형 모양의 히어로가 다시 돌아왔다. 10위 권 밖으로 밀려났던 ‘의지의 히어로’가 다시 5위를 기록,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사각형 모양으로 가득한 맵에서 휴대폰을 탭(Tap)하는 것만으로 앞으로 전진하는 이 게임은 간단하지만 중독성 있는 플레이 방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모으고, 투구를 강화하며 공주를 구하기 위해 오늘도 히어로는 앞을 향해 달린다. 중간중간 존재하는 절벽을 피하지 못하면 그대로 게임오버가 되니 주의하자.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