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샵콘, 코인 기반 수익 배당 쇼핑몰 오픈 … 글로벌 시장 목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04 14: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블룩체인 기반 종합쇼핑몰 ‘샵콘(SHOPCORN)’이 수익배당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샵콘은 암호화폐 샵콘코인(SHC) 보유량에 따라 이용자에게 실시간 배당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주인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샵콘은 금번 리뉴얼 작업을 통해 가전, 리빙, 가구/인테리어, 자동차/레저 등의 일반 상품부터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 뷰티/패션, 식음료, 유아용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다.
 

사진= 샵콘
사진= 샵콘

샵콘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쇼핑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암호화폐 ‘샵콘코인’이 채굴되는 형태로 운영된다. 샵콘은 블록체인 거래의 검증을 위해 OTP, 이메일, 여권 등 개인식별 정보를 요청하여 샵콘코인의 보안을 강화, 안전성을 점차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샵콘은 소비를 하면 소득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 세계 쇼핑몰과 플랫폼, 컨텐츠 등과도 연동해 샵콘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모듈 방식과 PG(SHOPCORN Payment Gateway) 모듈 방식을 지원하고, 10월 중 가상화폐 결제 플랫폼과 연동하여 다른 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여기에 세계 각국의 언어 및 콘텐츠를 지원해 글로벌 샵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샵콘 관계자는 “쇼핑몰 접근성을 개선하고 고객 중심의 최적화를 실현하기 위해 샵콘 쇼핑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소비자의 소비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투명하게 소비자에게 다시 배당한다면, 소비자는 소비자이자 플랫폼의 주주로 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계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상의 소비 속에서 샵콘코인이 채굴되어 어떠한 리스크도 발생하지 않는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그만큼 코인의 가치가 인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랫폼과 연동된 암호화폐를 쇼핑에 활용해 소비자들의 즐거운 소비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샵콘코인이 글로벌 거래 수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