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루세이더 퀘스트', ‘길티기어’와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05 10: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10월 18일까지 유명 대전 액션 게임 시리즈인 ‘길티기어’와 세 번째 콜로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월 5일 밝혔다.
 

사진= NHN엔터테인먼트
사진= NHN엔터테인먼트

‘길티기어(GUILTY GEAR)’는 일본 게임 제작회사인 아크 시스템 웍스가 개발한 유명 대전 액션 게임 시리즈로, 1998년 시리즈 첫 작품이 PS버전으로 발매된 이래,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대전 게임 팬들 사이에서 오랜 인기를 누려온 작품이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6년 2월과 6월, 2회에 걸쳐 길티기어 콜라보 업데이트를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고, 이 번이 세 번째 협업의 결과물이다. 3차 업데이트에서는 스페셜 계약서 메뉴에서 ‘GUILTY GEAR Xrd REV2’ 콜라보레이션 1/2차 계약서를 1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1차 계약서에는 길티기어의 캐릭터 솔 배드가이, 카이 키스크, 메이, 이노, 치프 자너프, 엘페르트 밸런타인 등 7명이 등장하고, 2차 계약서에는 신규 캐릭터인 디지와 바이켄 그리고 밀리아 레이지, 죠니, 신 키스크, 잭 오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길티기어 용사 획득 시, 해당 용사의 초월무기를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캐릭터 가운데 특히 디지는 2015년 10월 실시한 캐릭터 인기투표 중 ‘부활을 염원하는 캐릭터’ 순위 1위를 차지, GUILTY GEAR Xrd REVELATOR에 다시 등장할 만큼 길티기어 시리즈 모든 여성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다. 
또 바이켄은 시리즈 최신작인 GUILTY GEAR Xrd REV 2에서 다시 등장한 캐릭터로 디지와 더불어 팬들의 많은 지지를 받는 스타일리쉬한 사무라이로, 강력한 전투 스타일과 상대의 공격을 미리 간파해 공격하는 반격기가 특징인 캐릭터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길티기어와의 세 번째 업데이트로 이전 1,2차 콜라보레이션에서 등장한 길티기어 용사 13명을 모두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유명 I·P(지적재산권)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