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10월 17일 스팀 정식 출시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0.05 13: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탭소닉 탑’, ‘탭소닉 월드 챔피언 VR’ 등 모바일·콘솔·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리듬게임 흥행을 이끌어온 네오위즈가 이달 17일 차기작 ‘탭소닉 볼드’를 스팀에 정식 출시한다.
 

(출처=스팀)

‘탭소닉 볼드’의 출시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린 이는 네오위즈 아레스 스튜디오의 왕정현 디렉터다. 그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신작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 말미에 등장한 스팀 로고가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현재 스팀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탭소닉 볼드’는 기존의 디제이맥스나 탭소닉 시리즈처럼 트랙과 난이도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에서 내려오는 노트들을 차례대로 지워나가는 리듬게임 장르다. 이에 해당게임에는 유저가 하나의 곡을 플레이하는 ‘솔로 플레이 모드’와 다양한 트랙을 활용해 자신만의 새로운 연주를 완성해가는 ‘매쉬업 모드’가 제공된다. 
 

(출처=스팀)

특히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시리즈와 탭소닉 시리즈의 대표 수록곡 외에도 ‘탭소닉 볼드’에서 스팀 버전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퍼스트 스텝·레나 스토리·헬로 유로 비트·슈퍼 스피드·맥시멈·컨쿼러 등의 트랙이 매쉬업 모드에 포함돼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XeoN’ 왕정현 디렉터의 케미컬 슬레이브와 드림 오브 윈즈, 제우스를 비롯해 ‘ESTi’ 박진배 작곡가의 SIN, ‘Paul Bazooka’ 윤일석 작곡가의 SigNalize 등의 수록곡도 등장을 예고했다. 
 

(출처=스팀)

한편, 네오위즈의 차기작인 PC기반 리듬게임 ‘탭소닉 볼드’는 오는 10월 17일 정식 출시 일정 외에는 게임 콘텐츠, 판매가격,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 세부정보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다만 출시일이 임박해옴에 따라, 근시일 내에 네오위즈가 해당 게임과 관련한 정보를 공식적으로 발표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