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후원 이벤트 오픈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08 12: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0월 8일 '포트나이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후원 이벤트를 10월 둘째 주에 예정된 업데이트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 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번 후원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평소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를 선택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게임 내 재화인 브이벅스(V-Bucks)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에픽게임즈가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후원자가 10,000 브이벅스를 사용할 때마다 크리에이터에게 미화 5달러(한화 약 5,600원) 또는 이와 동등한 환전 금액을 지급할 계획으로, 플레이어가 유료로 구매한 브이벅스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대회에서 획득한 무료 브이벅스에도 모두 적용된다.
또한, 후원자는 기간 내 2주마다 이벤트가 갱신될 때, 현재 후원하는 크리에이터를 계속 후원하거나 다른 크리에이터로 변경 선택하여 후원할 수 있다.
후원 받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영상 제작자나 스트리머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코스프레어, 음악가, 커뮤니티 빌더 등 다양하다. 단, 지난 30일 기준 정기적으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최소 하나의 소셜 채널 팔로어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1년간 유튜브, 트위치를 포함한 많은 소셜 플랫폼에서 정말 많은 '포트나이트' 콘텐츠가 만들어졌다”면서, “에픽게임즈는 이런 콘텐츠를 만든 모든 크리에이터의 열정에 보답에 공정하게 보답해드리고 싶어, 유저들의 선택에 기준하는 후원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창작자가 후원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