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영국 암호화폐 관리 플랫폼 ‘스팁스 핀테크’, 아시아 시장 공략 시동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10 17: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암호화폐 거래소 숫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정보를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투자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국의 암호화폐 플랫폼이 아시아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어 관심을 끈다. 홍콩 지사를 설립하며 아시아 금융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 암호화폐 자산 투자 및 관리 플랫폼인 스팁스 핀테크 (STIPS FinTech)가 주인공이다.
 

사진= 스팁스 핀테크
사진= 스팁스 핀테크

영국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스팁스 핀테크는 3세대 블록체인 중 하나인 이오스(ESO)를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장 뉴스와 환율 시세, ▲토큰에 대한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단일 플랫폼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고도로 분석된 정보에 입각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더해 이용자의 거래 수익성을 도울 수 있는 사전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스팁스 핀테크의 대표 서비스는 시장 정보를 제공하여 스마트 투자와 자산 관리를 촉진하는 탈중앙화 된 암호화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또한, 투자자들이 운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신뢰성과 편리성을 갖춘 도구를 제공한다. EOS 기반으로 개발된 스팁스는 EOS의 유연성, 보안, 편의성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EOS의 최대 장점인 거래수수료가 없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다만 이용자는 EOS 토큰 보유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 흠이다.

스팁스는 전 세계 블록체인 기업과 암호화폐 스타트업 기업들이 선호하는 홍콩에 지사를 설립했다. 스팁스 핀테크 디미트리 코테고브(Dmitrii Kotegov) CEO는 “아시아 지역은 잠재 파트너인 거래소, 은행, 투자 회사, 벤처 펀드뿐만 아니라 트레이더와 투자자와 같이 스팁스 오큘러스 플랫폼을 활용할 잠재 고객이 모인 전략적 허브이다. 홍콩을 중심으로 해서 동북아 시장에서 핀테크 업계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형성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9월 이후 홍콩 정부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중국 본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강조해 온 만큼 블록체인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유리한 도시라는 평을 받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