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기획 상품 발매 … 인기 캐릭터 활용한 게임 인기몰이 가속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11.05 17: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와 펍지 주식회사가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해 게임 인기몰이에 드라이브를 거는 모양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는 11월 5일 카카오IX와의 제휴를 통해 제작한 ‘프렌즈레이싱’ 테마 기획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펍지 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번 테마상품 발매는 지난 10월 개관한 신개념 오프라인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과 더불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카카오프렌즈 스토어를 통해 인기 게임 ‘프렌즈레이싱 테마 기획전’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는 것이 카카오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프렌즈레이싱 테마 기획전’에는 ‘프렌즈레이싱’ 콘셉트에 맞춰 제작된 ‘트로피 라이언 메탈 키체인’, ‘프렌즈레이싱 주차 번호판’ 등의 차량용품과 ‘브릭피규어 카트라이언’, ‘라이언 얼굴 쿠션’ 등 29종의 상품들이 포함돼 있다. 
 

사진=펍지 주식회사
사진=펍지 주식회사

펍지 주식회사 역시 카카오IX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굿즈 25종을 공개했다. ‘삼뚝(3레벨 헬멧)’을 쓴 라이언 인형과 길리슈트를 입은 라이언 자석 인형을 비롯해 삼뚝라이언 안마봉, 부클슬리퍼, 미니노트 3종, 마우스패드 2종, 프레임케이스 2종, 무릎담요, 후드짚업 등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홍대·강남·부산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대형 ‘배틀그라운드 라이언’ 모형이 설치돼 즐거움을 더한다.  
‘배틀그라운드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굿즈는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지스타 2018’ 카카오게임즈 부스 내 팝업스토어에서도 진열된다. 전국민에게 인기를 얻은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전달하는 모양새로, 해당 상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