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씨, 모바일 MMORPG 5종 공개 … ‘블소 유니버스’ 모바일 전격 이식 

  • 역삼=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11.08 12:35
  • 수정 2018.11.08 17: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는 11월 8일 서울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2018 엔씨 디렉터스 컷’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가 출시할 모바일게임 5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엔씨 김택진 대표가 참석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다. CEO가 아닌 CCO로 나선 김 대표는 ‘리니지M’ 개발 당시의 다짐을 소개했다. 당시 엔씨는 모바일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었고, 기존작들을 참고하며 ‘양산형 게임을 만들지 말고, 리니지다운 게임을 만들어 찬사를 받자’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에 원작의 게임성과 감성을 모두 담아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연 것이 ‘M’이라는 브랜드 네임이다. 이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담은 넘버링 타이틀로 ‘2’를 붙이게 됐다. 이같은 의식을 담은 것이 이날 소개될 ‘리니지2M’과 ‘아이온2’라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이어 엔씨 이성구 리니지 유닛장(상무)이 무대 위에 올라 ‘리니지2M’을 소개했다. ‘리니지’ IP가 세상에 나온지 20년이 지났고, 이를 뛰어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있었지만 실패를 거듭했다. 이에 ‘리니지’만의 가치를 이어받고 싶었고, 원작을 가장 잘 이해하는 개발진과 엔씨소프트의 기술력이 만나 ‘리니지2M’이 탄생했다는 것이 이 상무의 설명이다.
‘리니지2M’의 특징은 전투의 완성이다. ‘리니지’의 컴팩트한 전투에 ‘리니지2’의 클래스 체계를 도입했다. 이와 함꼐 3D 월드 내에서의 전략성을 도입해 더욱 입체적인 전투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역대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한다. 아름다움에 대한 타협 없이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넘어, 생동감 있는 월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다. 이 상무는 여기에 31개 오리지널 클래스와 기존에 없던 새로운 클래스 추가를 통해 자유로운 성장 루트를 구성했으며, 전술의 수단으로 차별화된 보스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은 연내 출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 현재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드는 만큼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할 전망이다.
이성구 상무는 “엔씨소프트가 생각하는 MMORPG의 오픈필드는 사람과 사람의 인터랙션으로 만들어지는 공간을 넘어 특히 단절 없이 모든 월드가 이어져 있는 심리스 원 채널”이라며 “말만 오픈월드가 아닌 단절 없이 플레이어가 세상의 일부가 되는 리얼리스틱 월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이태하 총괄 디렉터는 ‘아이온2’를 공개했다. 그는 8년 전 ‘아이온의 비전’ 영상을 들며 ‘아이온’을 자랑스러워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소개했다. 이에 더 감동적인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엔진의 한계 등으로 인해 적용되지 못한 부분도 있었다. 시간이 지나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이전에는 보여줄 수 없었던 것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이 디렉터의 설명이다.
이날 소개된 ‘아이온2’는 ‘아이온’ 진화의 결정체를 담은 것으로, 3가지의 변화가 생겼다. 먼저 천족과 마족이 사라지고, 시대의 균열 속에서 신도들의 사투를 그렸다. 또한 스킬과 무기의 제약을 없앤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활강’에 대한 모든 제약을 없애 자신이 직접 그리는 바람길과 상승기류, 입체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했다. 

다시 무대에 오른 김택진 대표는 ‘블레이드 & 소울(블소)’ 유니버스의 모바일화를 선언했다. 올해로 ‘블소’가 나온지 6년째로, 최초 디자인 당시 판타지 세계를 벗어나 진정한 액션을 추구하고, 동양의 풍경과 스토리를 녹여내 세상의 의미를 전달하고 싶었다는 것이다. 이를 모바일에서 이뤄내고, 스토리 캐릭터들을 손 안에서 직접 플레이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그는 MMORPG로서 ‘블소’는 미완성작이었다며 이를 완성시키기 위한 고민을 담아낸 타이틀이라고 소개했다.
 

먼저 ‘블소M’의 개발을 맡은 엔씨소프트 임형민 디렉터는 영상을 통해 게임을 소개했다. 그가 이끄는 팀 블러드러스트가 직접 개발한 이 게임은 원작의 ‘못다한 이야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정동헌 총괄 디렉터가 소개한 ‘블소S’는 기존의 시리즈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블소’의 모습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홍석근, 진서연, 팔부기재 등 스토리에만 존재했던 영웅들을 귀여운 SD캐릭터로 구현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의 틀에서 벗어나 각 등장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담아냈으며, 이를 MMORPG와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채선 총괄 디렉터는 ‘블소’의 정식 후속작 ‘블소2’를 소개했다. 세계관의 연결과 완성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새롭게 재구성된 필드와 신규 지역 등을 만날 수 있다. 그 속에서 더욱 진화된 경공을 활용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전투에 있어서는 타협 없는 최고의 퀄리티를 목표로, 전작의 강점은 이어가되 자유도를 높인 창발적 액션을 구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문파를 기반으로 다른 유저들과 상호작용하며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블레이드 & 소울‘은 스토리와 전투에서 혁신을 만들어낸 게임”이라며 “원작의 풍부한 이야기와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