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세븐체인, 이오스(EOS) 미디어 플랫폼 미디오스와 파트너십 체결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1.22 13: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세븐체인이 이오스(EOS) 미디어 플랫폼 미디오스와 파트너십을 체결, 이오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세븐체인은 이오스 디앱(Dapp) 기반 RNG(무작위 숫자 생성) 플랫폼으로 최근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관심을 끈 바 있다.
 

사진= 세븐체인
사진= 세븐체인

세븐체인과 미디오스는 모두 이오스 블록체인 위에서 구동되는 디앱을 운영하는 곳이다. 이오스 디앱사 최초의 파트너십 체결로 인해 국내 이오스 생태계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디오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오스 커뮤니티 ‘코리오스’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미디오스는 한국 최대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로서 비영리 커뮤니티인 코리오스를 운영하고 있다. 코리오스는 지난 이오스 블록프로듀서 투표 당시 중재자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오스가 21명의 블록프로듀서를 선출한 지난 투표에서 코리오스는 이오스의 메인넷 런칭을 지원하며 성공적으로 투표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의 코리오스는 중국, 미국과 함께 세계 3대 이오스 커뮤니티로 꼽힐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미디오스와 손잡은 세븐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확률 생성 솔루션으로 참여자가 직접 RNG 과정에 참여해 투명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 서비스다. 세븐체인은 게임 외에도 아파트 분양, 유치원 배정, 군 자대 배치 등 다양한 추첨 관련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세븐체인은 TV홈쇼핑을 통한 추첨 솔루션 대중화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함석길 미디오스 대표는 “세븐체인과 함께하게 되어 이오스 기반 디앱의 스펙트럼이 한층 두터워졌다”면서 “이오스의 생태계와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조한규 세븐체인 대표는 “이오스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인 미디오스 및 코리오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븐체인의 대중화를 이끌어 이오스 생태계에 기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븐체인은 12월 5일과 12월 12일 개발자 밋업과 단독 밋업을 통해 세부 기술과 사업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