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외모지상주의]‘눈과 손이 모두 즐겁다’ 모바일게임 제패 나선 ‘No.1’ 인기 웹툰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1.27 13:35
  • 수정 2018.11.27 13: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종 캐릭터 활용한 전략 구사 ‘기대’
- 캐주얼 액션 기반 전투 콘텐츠 ‘풍성’

● 장   르 : 횡스크롤 액션 RPG
● 개발사 : 와이디온라인
● 배급사 : 카카오게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8년 11월 27일

네이버웹툰에서 인기 1위를 달리고 있는 ‘외모지상주의’가 모바일게임에 도전한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는 와이디온라인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를 11월 27일 국내 양대 마켓에 정식 론칭했다.
‘외모지상주의’는 박태준 작가의 인기 동명 웹툰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다. 두 개의 몸을 갖게 된 주인공 ‘박형석’에게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스토리 속에서 개성 넘치는 원작 캐릭터를 수집 및 성장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외모지상주의’는 인기 에피소드를 재현한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로 원작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랭킹전을 비롯해 BJ 호위, 애기 엄마 등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즐길 거리도 이목을 사로잡는다.
 

인기 웹툰의 모바일게임 도전인 만큼, ‘외모지상주의’는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에 지난 10월 23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100만 명 이상 유저가 참여했으며, 11월 17일 ‘지스타 2018’의 카카오게임즈 야외부스에서 진행된 박태준 작가 사인회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 게임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각양각색 캐릭터 ‘눈길’
‘외모지상주의’의 첫 번째 매력 포인트는 단연 원작 웹툰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이다. 기본적으로 주인공 ‘박형석’을 비롯해 박하늘, 홍재열, 이진성, 바스코, 김미루, 제우스, 진호빈, 우진, 이태성, 강남건물주, 김기명, 노덕술, 신대훈, 아루 등 15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제공된다. 여기에 새로운 인물들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스토리 모드 외에도 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캐릭터들을 수집하게 된다. 모든 캐릭터는 웹툰에서 보여준 특징에서 착안한 각기 다른 스타일의 액션을 펼친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몸을 지닌 박형석은 근접 기술과 함께 전투 중 변신이 가능하며, 중학교 시절 복싱 유망주였던 이진성은 빠른 연타와 카운터 기술을 활용하는 근접 딜러로 활용된다. 
 

이에 따라 전투에서 보다 효율적인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여러 종류의 캐릭터를 획득해야 하며, 각 인물의 특성 및 가위·바위·보 상성을 고려해 탱커·딜러·힐러 구성의 팀을 조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강력한 전투력을 갖추기 위한 성장도 ‘외모지상주의’의 핵심 요소다. 유저는 강화나 진화, 레벨업,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육성할 수 있으며, 상의나 하의, 핸드폰, 이어폰 등 총 6종의 장비와 의상으로 추가 능력치도 부여 가능하다.

칠성급 사이다 액션 ‘쾌감’
‘외모지상주의’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원작의 특색을 가미한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단순히 전투와 성장만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RPG 특유의 피로도를 최대한 줄이겠다는 복안이다.
먼저 게임을 시작하면 총 12개 챕터의 252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게 된다. 원작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캐릭터를 획득하고 다양한 재료로 이들을 강화할 수 있으며, 곳곳에서 등장하는 컷신은 마치 웹툰을 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어 일정 수준의 강력한 팀을 구성한 유저는 리그전, 랭킹전 등 PvP 콘텐츠에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더불어 원작 에피소드를 본뜬 스페셜 던전 및 콘텐츠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상대가 버프 효과를 얻는 요일 던전은 하루 최대 5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클리어 시 캐릭터 조각을 획득한다. 또한 등장인물들과 관련한 스토리를 만나는 시즌 던전에서는 해당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재화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NPC로 등장하는 BJ 유이를 무사히 방송국까지 이동시키는 ‘BJ 호위’에서는 차량을 공격하는 적들을 물리쳐 코스튬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불법 또또 운영자를 해킹하는 NPC 코우지를 보호하는 ‘불법 또또’ 모드는 대량의 코인을 지급하며, 코인 획득량은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에 반비례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